제일기획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약 10개월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한 이번 미디어 솔루션은 '마케팅 믹스 모델링',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등 총 3개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ROI 기반의 예산 설정, ATL·디지털 통합 플래닝, 실시간 핵심성과지표(KPI) 관리 등 기능이 순환적으로 이뤄진다.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을 통해 ▲마케팅의 매출 기여도 제고 ▲ATL과 디지털 집행의 시너지 강화를 통한 광고 예산 절감 ▲캠페인 운영의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확인·대응 등에 대한 기업들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제일기획은 설명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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