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속도로 정체 11시~12시 절정…오후 6시부터 해소될 듯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아시아경제 DB

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8월 마지막 주말, 막바지 휴가를 즐기려는 나들이객들이 몰리면서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나타나고 있다.

26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서울을 빠져나가는 지방 방향 교통량은 고속도로별로 오전 8∼9시 지·정체가 시작돼 오전 11∼12시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후 6∼7시부터는 차량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 방향은 오전 11∼12시 정체가 시작돼 오후 5∼6시에 가장 많이 막히다가 오후 7∼8시께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전 10시 기준 전국 고속도로 209㎞ 구간에서 차량이 서행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동탄분기점→수원신갈나들목, 판교분기점→서초나들목 등 21.4㎞ 구간에서 차량이 시속 40㎞ 이하로 운행 중이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서울요금소→신갈분기점, 동탄분기점→오산나들목, 잠원나들목→반포나들목, 천안분기점→목천나들목 등 16.8㎞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못 내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은 용인나들목→양지나들목, 만종분기점→새말나들목 등 27.3㎞에서 정체를 보이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 방향은 일직분기점→금천나들목 총 3.8㎞에서, 목포 방향은 발안나들목→서평택나들목, 안산분기점→팔곡분기점 등 20.7㎞에서 차량이 서행 중이다.

중부고속도로 하남 방향은 증평나들목→진천나들목 총 11.9㎞에서, 통영 방향은 하남분기점→산곡분기점, 경기광주분기점→곤지암나들목 등 11.3㎞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판교 방향은 계양나들목→중동나들목, 성남요금소→서하남나들목, 도리분기점→조남분기점 등 17.8㎞에서 차량이 서행하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하루 고속도로를 오가는 차량이 총 472만대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2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0만대로 예상된다.

승용차로 서울요금소를 나서 주요 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4시간28분, 목포 4시간28분, 대구 3시간37분, 광주 3시간48분, 강릉 3시간30분, 대전 2시간22분 등이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