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가철 기름값]경부고속道 '청주'·서해안 '화성'이 저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속도로 주유소 휘발유값 ℓ당 평균 1300원
전국 평균 보다 100원 가량 낮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여름 휴가철 자동차를 이용해 전국 여행을 계획 중인 휴가족(族)이라면 100원이라도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 것이 이득이다. 5일 한국석유공사의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고속도로 휴게소에 위치한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가격은 대부분 ℓ당 1300원 중후반대를 유지하고 있다.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인 ℓ당 1440원 보다 저렴한 만큼 가급적이면 고속도로 주유소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일 수 있다.
고속도로별로 보면 서울에서 부산으로 향하는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주유소에서는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옥산주유소가 ℓ당 1373원으로 가장 저렴하다. 용인에 위치한 기흥주유소는 ℓ당 1374원, 충북 옥천 금강주유소와 경주에 있는 건천부산주유소는 ℓ당 1378원으로 뒤를 잇는다. 고속도로 초입에 있는 만남의 광장 주유소는 ℓ당 1389원으로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다. 다만 서울의 휘발유 평균 가격이 1500원대라는 것을 감안하면 시내를 지나 만남의 광산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고 고속도로를 타는 것이 더 낫다.

서해안고속도로에 위치한 주유소는 경부고속도로(1387원) 보다 휘발유 가격이 ℓ당 평균 62원 비싸다. 하행선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는 화성 목포방향주유소로 ℓ당 1394원에 휘발유를 판매하고 있다. 알뜰주유소인 충남 홍성주유소, 함평 무안주유소, 군산주유소는 1407~1414원이다. 다만 대천주유소(SK에너지)는 ℓ당 1453원으로 전국 평균 가격을 넘어서며, 충남 당진에 위치한 행담도 주유소(SK에너지)는 ℓ당 1598원으로 서울 평균보다 비싸다.

이 외에 인천~강릉을 잇는 영동고속도로 하행선에서는 강릉주유소가 ℓ당 1378원으로 가장 저렴하다. 이어 원주에 위치한 문막주유소와 여주주유소가 ℓ당 1384원으로 뒤를 이었다. 경기도 이천에 있는 덕평주유소(SK에너지)는 ℓ당 1519원으로 가장 비싸다. 다만 제휴 신용카드에 따라 ℓ당 최대 15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 잘 따져볼 필요가 있다.
휘발유 뿐 아니라 경유까지, 더 자세한 가격정보는 오피넷 홈페이지와 오피넷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면 된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국내이슈

  •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해외이슈

  •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PICK

  •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