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인프렌즈, 라이센싱 엑스포에서 1000만달러 성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미국 라스베가스 만다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라이센싱 엑스포 2017(LICENSING EXPO 2017)’에 참가, 약 70평 규모의 대형 독립 부스를 운영했다.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미국 라스베가스 만다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라이센싱 엑스포 2017(LICENSING EXPO 2017)’에 참가, 약 70평 규모의 대형 독립 부스를 운영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라인의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해외 파트너들과 캐릭터 사업 확대와 관련한 1000만달러 이상의 계약을 체결했다.

라인프렌드는 25일까지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 만다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라이센싱 엑스포 2017(LICENSING EXPO 2017)'에 참가해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올해 라인프렌즈는 아시아 기업 중 최대 규모인 약 70평의 독립 부스를 설치 운영했다. 라인프렌즈 부스는 다양한 조형물과 공간 배치를 통해 실제로 라인프렌즈 스토어에 온 것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메가 브라운을 비롯해 각 캐릭터의 특색이 잘 보이도록 리빙룸과 쇼룸 등을 구성했다.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제품들과 함께 정글브라운, 라인의 크리에이터 마켓 등 다양한 캐릭터들도 선보였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이센싱 엑스포에 참가해 미국과 유럽의 글로벌 브랜드와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서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8월 뉴욕 타임스퀘어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개장해 미국 및 글로벌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이센싱 박람회 관계자는 "라인프렌즈가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기 전 미국 시장에 브랜드를 소개하는 기회로 라이센싱 박람회를 선택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라인프렌즈의 부스는 가장 독창적인 부스 중 하나였다"고 평가했다.

라인프렌즈는 2억2000만명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LINE(라인)"의 스티커 캐릭터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다.

라이센싱 엑스포는 전세계80여개국 5000여개 브랜드의 콘텐츠 라이센싱 및 머천다이징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 행사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