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엄마 화장대 탐내는 어린이들…옥션 "뺏지 말고 쥐여주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덜키즈' 관련 제품 인기몰이
천연색소 립스틱, 수용성 매니큐어 등 안전성 강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어른을 흉내 내고 싶은 아이의 심리가 반영된 어덜키즈(Adulkid)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어린이 전용 화장품 등 관련 제품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12일 온라인 쇼핑몰 옥션이 자사 어덜키즈 관련 상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어린이 선쿠션, 매니큐어, 립밤 등 어린이 뷰티 제품 매출이 최대 12배 이상 급증했다.

무기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 저자극으로 자외선을 차단시켜주는 어린이 선쿠션은 올 들어(1월1일~4월9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배(460%) 넘게 판매량이 늘었다.

색조 메이크업 제품과 관련 소품도 인기다. 립글로즈부터 아이쉐도우, 립파레트 등 전문가용을 연상시키는 어린이 메이크업 박스 매출은 12배(1100%)가량 뛰었다.
외형은 성인들이 바르는 제품과 비슷하지만 유해 성분을 최소화하고 물로 쉽게 지울 수 있는 어린이 매니큐어 판매는 81% 증가했다. 민감하고 여린 피부에 사용하기 적합한 순한 성분으로 이뤄진 어린이 립밤(76%)과 거울과 머리빗, 향수병 등 다양한 장난감 화장품 소품들로 구성된 어린이 화장대(42%) 등도 모두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옥션 인기 상품인 봉봉컬러밤(1만7000원)은 화학 색소 대신 자색 고구마, 빨간 무의 안토시아닌 성분으로만 색을 내 아이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 립스틱 제품이다. 어린이용 레시피박스 키즈 매니큐어(4900원)는 무독성, 무향의 수용성 제품인데도 발색, 발림, 건조 시간 등 측면에서 일반 제품 못지않다.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인 키즈 왁스 매출도 2배(100%) 늘었다. 지난해 초부터 옥션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브라운 키즈 전용 헤어왁스는 성인용 왁스 제품에서 유해 성분을 뺐다. 수용 성분으로 만들어 간단한 클렌징과 강한 세팅력이 특징이다. 키즈 왁스는 옥션의 핫딜 코너인 올킬에 소개되며 하루 만에 1000여개가 팔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어덜키즈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최근 유아 전용 브랜드 소이베베를 출시하면서 어덜키즈 트렌드를 반영한 어린이 전용 마스크팩을 내놨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