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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업계 최초 위치기반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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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업계 최초 위치기반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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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진에어는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모바일 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위치기반서비스(LBS)는 유무선 통신망을 통한 고객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특정 지역에 접근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진에어 항공권을 예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천공항 도착 시 탑승수속 카운터 위치 안내 ▲탑승수속 카운터 접근 시 E티켓 정보 안내 ▲출국장 도착 시 지니플레이 정보 안내 ▲귀국 후 입국장 진입 시 나비포인트 적립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인천공항을 시작으로 추후 국내외 공항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진에어 앱의 자동 로그인을 설정하면, 앱을 별도로 실행하지 않아도 출국일 공항에 도착 시 자동으로 안내 서비스가 시작된다.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위치정보 설정을 활성화 해야 한다.

진에어는 “공항에서 고객의 주요 이동지역에 따라 맞춤 정보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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