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와이스, 3월 가수 브랜드 평판 1위…2위 태연 급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와이스  '낙낙(KNOCK KNOCK)'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낙낙(KNOCK KNOCK)'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2017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7년 2월 23일부터 2017년 3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947만994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한 결과 트와이가 1위에 올랐다.
2위는 태연, 3위는 방탄소년단이었고 그 뒤를 이어 러블리즈, 비투비, 엑소, 여자친구, 블랙핑크, 아이유, 레드벨벳, 세븐틴, 갓세븐, 빅뱅, 수지, 빅스, 마마무, AOA, 볼빨간사춘기, 인피니트, 블락비, 임창정, 박재범, 비와이, 지코, 버스커버스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트와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만5062, 미디어지수 538만5017, 소통지수 325만9575, 커뮤니티지수 33만972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230만9374로 분석됐다. 이는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30만7269보다 19.58% 하락한 수치다.

2위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만9583, 미디어지수 352만6414, 소통지수 180만8235, 커뮤니티지수 58만4395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012만86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7만2378보다 무려 345.7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3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트와이스가 1위를 기록했다. 트와이스 브랜드는 'KNOCK KNOCK'으로 3월 음악차트를 휩쓸면서 소비자들의 브랜드소비를 극대화시키고 있었다. 그룹활동이 아닌 솔로활동을 하는 '태연' 브랜드가 2위, '수지' 브랜드가 14위로 신고했다. 벗꽃이 피는 봄이 되면서 '벗꽃엔딩'을 부른 버스커버스커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등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트와이스'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결과 '사랑, 잘되다, 예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MLB, 갓세븐, KNOCK KNOCK'이 높게 나타났다. '트와이스' 브랜드 긍부정비율 분석에 긍정비율 71.09%가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