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세리프 TV, 뉴욕 현대미술관서 '베스트 셀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세리프 TV.(제공=삼성전자)

▲삼성 세리프 TV.(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 세리프 TV가 뉴욕 현대 미술관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선정되며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15일 삼성전자 에 따르면 세리프 TV가 미국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뉴욕 현대미술관 모마스토어에서 '베스트 셀러'로 선정됐다. 모마스토어는 전문 큐레이터가 디자인을 고려해 제품을 직접 선정·판매한다. 세리프 TV는 지난해부터 TV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모마스토어에서 판매돼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모마스토어는 가전 매장이 아닌 예술 작품 매장"이라며 "제품 디자인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만큼 세리프 TV의 디자인 우수성이 입증된 것"이라고 말했다.

세리프 TV는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인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했다. TV 테두리를 옆에서 보면 글자의 끝이 튀어나온 세리프 글꼴, 또는 영어 ‘대문자 I’를 닮았다. 삼성전자는 세리프 TV를 지난 2015년 유럽에 처음 출시한 후 지난해 모마스토어에서 미국 출시행사를 가진 뒤 한국 등 15개 국가에 출시했다. 디자인을 차별화한 제품인 만큼 일반 가전 유통 매장 대신 가구 전문점, 백화점 등을 통해 판매해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명품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인 만큼 기존 TV 제품들과 달리 매년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은 없다"며 "올해도 같은 디자인·크기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