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男 정장·캐주얼 결합신발 '캐포츠화'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마트, 스포츠화·캐주얼화 장점 결합 '캐포츠화' 출시
경량성에 편안한 착화감…3만9000원에 판매
롯데마트, 男 정장·캐주얼 결합신발 '캐포츠화'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롯데마트는 15일부터 전국 40개점에서 정장과 캐주얼에 함께 착용할 수 있는 '캐포츠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포츠화는 캐주얼과 스포츠를 결합한 합성어로, 정장 구두의 디자인에 운동화의 편안함을 접목시켰다. 가격은 3만9000원.
이 신발은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네오플랜 소재를 내피와 뒤꿈치 부분에 사용해 착화감을 향상시켜 장시간 신고 있어도 발에 무리가 가지 않고 밑창 논슬립 고무를 추가해 미끄러움을 최소화했다.

또 신발 무게가 255㎜ 사이즈 상품의 한 짝 기준 약 250g으로 남성 캐주얼화 평균 무게가 320~350g인 것에 비해 훨씬 가벼워 발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다.

최근 편안함과 트렌드를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이 늘고있다. 롯데마트가 지난해 남성의류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스트라이프 티셔츠, 청바지와 같은 이지캐주얼 상품과 남성캐주얼 셔츠 등 편안함을 강조한 카테고리의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패션업계에서는 디자인에 편안함을 접목시켜 상품화 하는 사례가 많다. 예를 들어 구두에 고무 밑창을 덧댄 신발이나 높은 굽을 가진 운동화, 신축성을 겸비한 정장바지 등이 있다.

롯데마트는 이번 캐포츠화 출시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안에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디자인의 소가죽 캐포츠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