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구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 금호여중서 '재미있는 성악클래식 콘서트'로 첫 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봄날 새 학기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음악회가 학생들의 생활공간인 학교에서 열린다.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지역내 초중고교를 방문해 국악,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 체험의 장을 마련하는‘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운영한다.
최창식 중구청장

최창식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사회 내 음악전문가 등 문화예술자원과 협력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인성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기획된 음악회는 2017 중구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이다.

음악 전문가가 학교로 찾아가서 음악교육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힐링·교과서 클래식, 성악콘서트, 국악해설공연 등 학교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신청 받아 진행한다.

14일 금호여중에서 펼쳐지는 올해 첫 음악회는 '재미있는 성악 클래식 콘서트'다.
8인의 성악 앙상블이 가요에 오페라를 접목하면서 연극적·교육적 요소를 가미한 이색 콘서트 프로그램이다. 전통악기로 선보이는 민요연주에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국악 해설까지 곁들여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라는 평가다.

지난해 충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500명이 참여한‘찾아가는 힐링클래식’은 미래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겐 전문 클래식 연주를 학교에서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 이론적인 음악공부에서 벗어나 다양한 형식의 수업을 듣고 정서적 힐링도 받을 수 있어 교사와 학생, 학부모까지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보다 다채로운 음악 콘서트를 준비해 오는 7월까지 15개 초중고교를 누빌 예정이다.

음악을 통해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는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특기적성교육에 드는 사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덜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창식 중구청장은“지역자원을 활용해 정규교육에서 하지 못하는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준다는데 가장 큰 목적이 있다”며“이처럼 잠재된 특기를 일깨우고 학생들의 마음 건강도 지켜주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