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기대치 하회하는 수치…국내 내수부진 영향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국내 화장품 대기업들의 지난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밑돌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6일 메리츠종금증권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8% 증가한 1조3585억원, 영업이익은 6.8% 늘어난 131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는 시장에서 예상한 매출액(1조4146억원)과 영업이익(1569억원)을 하회하는 수치다.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은 "국내 내수 부진의 원인은 전반적인 소비 침체의 영향도 있지만 그동안 성장을 견인하던 쿠션파운데이션 판매가 둔화되었기 때문"이라며 "최근 쿠션의 재 구매율이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프라이머, 하이라이터 등 새로운 타입의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의 성장이 두드러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의 경우, 동종업계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선방했다는 분석이다.
LG생활건강의 4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8% 증가한 1조4348억원을, 영업이익은 13.9% 늘어난 167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시장에서 전망한 매출액(1조4717억원)과 영업이익(1778억원)보다 소폭 하회한 수치다.
본격적으로 해외면세를 확대한 점도 긍정적으로 봤다. 최근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관련 글로벌 파트너십 및 해외 성장 전략을 가시화하고 있다. 존슨앤존슨 리치 아시아사업 인수, 미국 파루크와 합작법인 설립 등 생활용품의 프리미엄화와 함께 해외 확대에 대한 교두보로 활용 가능할 전망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