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함량 비타민, 맞춤형 진화 주목…유한 '메가트루 포커스'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맞춤형 성분 구성에 소비자 지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영양제 시장 주도

고함량 비타민, 맞춤형 진화 주목…유한 '메가트루 포커스' 인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최근 고함량 비타민B군 제품들이 시장에서 큰 주목을 끌고 있다. 만성피로가 많은 현대인에게 적합한 성분 구성을 비롯해 소비자 지향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제약업계의 고함량 비타민제제는 유한양행 메가트루, 대웅제약 임팩타민, 녹십자 비맥스 등이 주도하고 있다.

비타민B군이 부족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신경통, 근육통 등이 나타나기 쉽고 면역력도 떨어지게 된다. 스트레스와 만성피로가 많은 현대인에게 적합한 영양성분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제약사들도 적극적인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유한양행의 고함량 비타민 '메가트루 포커스'는 지난 11월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선정한 '2016 올해의 광고대상'에 선정된 데 이어 최근 '2016 제약산업 광고홍보대상'에서도 대상을 수상하며 이를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메가트루 포커스'는 올해 초 알파고와 바둑대결을 통해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킨 이세돌 9단을 모델로 기용, TV온라인옥외광고 등를 통해 활발한 캠페인을 펼쳐왔다. '집중력이 실력'이라는 키메시지를 모델 이세돌 9단을 통해 군더더기 없이 표현해내, 젊은 세대들과 구매층에게 제품의 효능효과를 잘 어필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메가트루 포커스'는 신제품임에도 '고함량 종합영양제'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한양행은 2012년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제제인 '메가트루'를 선보인 후 이듬해 중장년층을 위한 '메가트루 골드'를 출시했다. 이어 지난해 11월에는 두뇌활동이 많은 이들을 위한 영양제가 부족하다는 점을 착안, 실내생활 및 일조량 감소 등으로 부족한 비타민D를 함유 시킨 고함량 비타민 '메가트루 포커스'를 출시해 시장을 세분화한 전략을 펼쳐왔다.

특히 메가트루 포커스는 영양이 불균형한 수험생들의 특성을 파악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두뇌에너지 소모에 좋은 비타민 B군 함량을 더 보강했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로얄젤리를 고함량 영양제 중 최초로 추가했다.

이러한 제품의 타켓별 공략과 광고에 힘입어 메가트루 제품군의 올 3분기까지 누적매출은 지난해 전체 매출 42억원을 뛰어넘는 62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올 5월부터 방영된 '메가트루 포커스' 의 광고효과가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연간 100억대 매출을 올리는 블록버스터 제품이 많지 않다"면서 "메가트루 포커스를 위시한 고함량 비타민 제품들이 시장, 소비자를 세분화한 제품력에 소비자 중심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영양제 시장을 어떻게 리드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