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4분기 카카오의 매출액을 4280억원, 영업이익을 381억원으로 예상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7.1%, 84.9% 증가한 수치다.
카카오톡에 내장된 서비스들의 성장세도 긍정적이다. 정 연구원은 “채팅 도중 검색이 가능한 샵검색, 콘텐츠 플랫폼인 채널탭은 월간이용자수(MAU)가 각각 1100만명, 2600만명 수준에 도달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이어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택시 등 다양한 서비스들 역시 이용자 수와 이용률 등 여러 지표가 꾸준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흐름은 그 동안 부진했던 광고사업부의 실적이 반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 연구원은 “2017년부터 카카오는 샵검색을 기반으로 한 검색광고, 채널탭을 통한 디스플레이광고, 운송 O2O서비스를 통한 지역광고상품 등 다양한 광고 신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광고사업부는 2017년부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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