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완도 수산물, 국내를 넘어 세계인 입맛 사로잡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완도군은 지난 8일 이랜드리테일과 함께 완도 식품 및 특산물 상품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완도군은 지난 8일 이랜드리테일과 함께 완도 식품 및 특산물 상품컨퍼런스를 개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민선6기 역점사업의 하나인 ‘장보고대사의 청해진 천년 한상(韓商)의 꿈’실현을 위해 쉼 없이 달려가고 있다.

완도 특산품 국·내외 시장개척을 통해 잘사는 완도로 만들기 위해 국내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시장개척에 한창이다.
이를 위해 완도군은 미국과 중국을 수출시장 공략대상지로 잡고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완도수산물의 우수성’을 주제로 신우철 군수가 현지에서 강의하며 수출시장의 물꼬를 트는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대한민국 청정바다수도 완도’와 ‘건강의 섬 완도’브랜드를 홍보하며 완도의 청정바다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홍보를 기반으로 완도수산물 수출을 위한 활동들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러한 활동들이 2016년 하반기부터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져 11월말 현재 전복·해조류가공품은 2억 5천 3백만원어치를 4차 발주했고, 활전복은 2,116톤 9백 9억 8천 8백만원어치를 수출했다.
국내에서는 전국 51개 점포를 보유하며 최다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이랜드리테일과 12월 8일 완도 식품 및 특산물 상품컨퍼런스를 완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완도군은 지난 8일이랜드리테일과 함께 완도 식품 및 특산물 상품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완도군은 지난 8일이랜드리테일과 함께 완도 식품 및 특산물 상품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군은 이번 상품컨퍼런스를 통해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매장내 입점 및 직거래를 추진하여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완도 명품을 찾아 히트상품화 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랜드리테일 강남점에서 내년 2월 중순 완도 식품 및 특산물 대전을 개최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국내시장은 기존유통망을 기반으로 대형유통 그룹과의 네트워크를 더욱더 확고히 하여 내수기반을 다지고 해외시장은 미국과 중국을 넘어 남미, 유럽, 러시아 등 세계로 뻗어 나가 완도군을 세계적인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