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시, SRT개통 대비 시민편의 꼼꼼히 챙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 SRT개통 대비 시민편의 꼼꼼히 챙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열차시간·주변주차장 등 7개분야 총망라…'광주송정역 교통종합정보' 온라인 서비스"
"교통혼잡 해소 위해 광산구·경찰과 합동으로 즉시 단속"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오는 9일부터 운행되는 수서발 고속열차에 대비해 시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광주송정역 교통종합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변 불법주정차 특별단속에 들어갔다.
◆광주송정역 교통종합정보가 한눈에…

먼저, 7일부터 열차시간과 주변 주차장 등 7개 분야 정보를 총망라한 광주송정역 교통종합정보서비스를 ‘광주시 홈페이지’와 시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SNS, ‘모바일 광주’에서 제공한다.

광주시는 올해 상반기 광주송정역 이용객 대상 설문조사 결과 나타난 교통수단 이용정보가 부족하다는 이용객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교통종합정보를 보면, KTX와 SRT시간표 등 열차운행정보와 광주송정역을 경유하는 시내·마을·공항·시외버스에 대한 운행정보가 모두 제공된다. 지하철 1호선의 운행 노선도, 광주송정역까지의 이용시간, 운임 등과 함께 광주송정역에서 도보 1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한 주변 주차장 위치와 이용요금, 주차면수 등이 포함된 정보를 지도와 표로 알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광주시는 광주송정역 교통종합정보를 이달 중에 포켓형 홍보물로 제작해 이용객들에게 배포하는 등 대 시민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광주송정역 주변 불법주정차 안돼요”

광주광역시와 광산구, 광주지방경찰청은 오는 9일부터 수서발고속열차(SRT)가 운행되면 광주송정역 주변이 혼잡해질 것으로 보고 불법주정차 차량에 대해 휴일에도 즉시 단속키로 했다.

양 기관은 불법주정차 차량으로 인한 교통정체를 개선하고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평일과 주말 관계없이 유예시간 없이 즉시 단속하고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합동단속반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현재 역 주변에 운영중인 고정식 단속카메라를 2대와 함께 내년 1월중에는 1대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수서발고속열차가 운행되면 광주송정역에 도착하는 열차가 현재 24편에서 43편으로 증가하고 이용객 역시 현재보다 하루 평균 7000여 명이 늘어난 2만여 명(주말 2만3000여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송정역 주변에는 역사 부설주차장 804면, 공영주차장 559면, 사설주차장 132면 등 총 1700여 면의 주차장이 있지만 열차 승객을 환송하거나 마중 나오는 시민들의 차량으로 인해 혼잡했던 역 주변 불법주정차 현상이 더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

박남주 시 교통건설국장은 “이번에 제공되는 교통종합정보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광주송정역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주송정역 주변은 교통이 혼잡하고 주차장이 넉넉지 않으니 시민들께서는 가급적이면 시내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