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채권왕의 경고 "트럼프 랠리는 허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빌 그로스

빌 그로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황준호 특파원] '억만장자 채권왕' 빌 그로스가 투자자들에게 '트럼프 랠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것을 주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의 반세계화 기조와 각종 정책에 따른 강달러 기조는 결국 기업들의 수익을 좀 먹을 것이고 장기적인 안목에서 '트럼프 랠리'는 허상이라는 게 그의 지적이다.
그로스는 6일(현지시간) 경제 전망을 통해 "트럼프의 어젠다가 단기적 관점에서 증시에 먹히고 있으며 채권 값을 내리고 있다는 것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운을 뗐다.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자들은 반드시 트럼프의 반(反) 세계화에 대한 "부정적인" 면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트럼프의 반세계화가 "기업들의 수익 창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며 무역에 대한 제한이 될 수도 있다"고 당부했다.
그로스는 "강 달러 또한 상당한 비중의 수익이 해외에서 창출되는 기업들에게는 역풍"이라고 덧붙였다.

시장에서 트럼프에 대한 기대감이 커질수록 그로스는 지적의 수위를 높여가고 있다.

그는 지난 1일에도 이메일을 통해 투자자들이 트럼프의 세금 감면과 인프라 투자, 규제 완화 약속만 기대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달러 강세와 인구 고령화, 반 세계화 교역 정책 등 구조적 역풍, 높은 금리 속에 급증하는 부채로 인해 (미국의) 연간 경제성장률은 아마 1%,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2%에 그칠 것이라며 투자자들은 현금이나 현금 대체재로 옮겨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욕=황준호 특파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