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식신, 온천·스키장 인근 맛집 지도 공개

최종수정 2016.12.06 17:25 기사입력 2016.12.06 17:25

댓글쓰기

식신, 온천·스키장 인근 맛집 지도 공개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겨울 성수기를 맞은 스키장과 온천이 손님 맞이로 분주하다. 겨울 여행을 떠나기 전 스키장과 온천 인근의 맛집 정보 확인은 필수다.
6일 맛집 추천·예약·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신은 전국 스키장과 온천 인근의 맛집 지도를 공개했다.

식신은 지역별로 유명한 스키장과 온천의 정보와 함께 식신 사용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상위 3개의 맛집을 추려 맛 지도를 만들었다.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1월까지 식신 사용자들의 리뷰와 평점, 클릭 수, 검색수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스키장이 밀집되어 있는 강원도는 동계 레포츠 관광객이 늘면서 주변의 맛집들도 인기다. 강촌의 ‘샘밭막국수’나 평창의 ‘황태회관’ 등은 전통적인 스키어들의 단골집으로 유명하다. 속초 ‘봉포머구리집’의 물회와 ‘속초생대구’의 생대구탕은 척산온천지구를 방문한 직후 들러볼 만 하다.
경기도 이천은 당일치기로도 부담없이 스키장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식신 이용자들은 '이천돌솥밥'과 '임금님 쌀밥집'을 맛집으로 꼽았다.

국내 온천 여행의 대표지역인 충남은 온양온천, 도고온천 등이 있어 가족단위 여행에 제격이다. 온천 인근 맛집으로는 우리 콩으로 만든 손두부와 다양한 동동주를 제공하는 ‘솔뫼장터’, 앉은뱅이 갈비탕을 판매하는 ‘낙원가든’, 한 겨울에 먹으면 더 이색적인 ‘온양평양면옥’ 등이 있다.

전북 무주는 덕유산 리조트의 ‘맛고을 회관’, ‘금강식당’, ‘산들애’ 등 한식 위주의 맛집이 있고, 경남 양산 에덴벨리 리조트 인근 ‘한방 상황 보쌈 감자탕’도 인기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이번 식신의 맛지도를 통해 여행지에서 함께 놀고, 맛있는 음식과 함께 이야기 꽃을 피우며 가족 간의 정을 다시금 느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식신을 찾는 다양한 유저들에게 제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