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정간편식 제안전' 진행, 잠실점 매장 오픈 예정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백화점이 가정간편식 시장에 뛰어들었다. 최근 가정간편식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인기 식당과 셰프의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선보였다. 향후에는 가정간편식 매장 수를 늘리고 메뉴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농식품유통교육원에 따르면 가정간편식 시장의 규모는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2010년 7700억원이었던 가정간편식 시장 규모는 2013년 1조700억원, 지난해 1조7000억원으로 증가했고, 올해는 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유명 음식점과 셰프의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명 음식점 ‘진진바라’, ‘팬아시아’ 및 요식 서비스 브랜드 ‘플레이팅’이 참여한다. 진진바라는 강남, 여의도 등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한정식 전문 브랜드이며, 가로수길 맛집으로 유명한 팬아시아는 태국, 싱가폴 등 동남아시아 음식을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식당이다. ‘플레이팅’은 프렌치 식당 ‘류니끄’의 오너셰프인 류태환 셰프, 이탈리안 식당 ‘도우룸’의 수셰프인 김지호 셰프 등 실력 있는 셰프들의 레시피로 만든 요리를 집까지 배달해주는 요식 서비스 브랜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진진바라, 팬아시아, 플레이팅과 함께 35품목의 가정간편식 상품을 출시했다. 대표메뉴는 ‘플레이팅의 치미추리 스테이크’가 1만6000원, ‘팬아시아의 팟타이’가 5900원이다. 플레이팅의 치미추리 스테이크는 소고기 부채살과 양송이버섯, 양파, 파프리카 등 야채를 팬에 구워 치미추리 소스를 곁들이면 된다. 팬아시아의 팟타이는 쌀국수, 새우, 숙주 및 4가지 소스 및 향신료로 구성됐으며, 달궈진 팬에 모든 재료를 넣고 볶아주면 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