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런던 국제 광고제서 역대 최다 8개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상 1ㆍ은상 4ㆍ동상 3 수상…최다 수상 기록 경신
제일기획이 삼성그룹과 진행한 '마지막소원' 캠페인이 올해 런던 국제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총 8개의 상을 받으며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경신했다.

제일기획이 삼성그룹과 진행한 '마지막소원' 캠페인이 올해 런던 국제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총 8개의 상을 받으며 역대 최다 수상기록을 경신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제일기획이 런던 국제광고제에서 최다 수상기록을 경신했다. 제일기획은 런던 국제 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3개 등 총 8개(자회사 포함)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종전 기록은 2013년에 받은 6개다.

금상은 지난해 삼성그룹과 함께 진행한 ‘마지막 소원’ 캠페인이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마지막 소원 캠페인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사진으로나마 헤어진 가족을 만나고 싶다는 이산가족들의 바람을 이루고자 기획된 프로젝트로, 이산가족들의 어린 시절 사진을 변환ㆍ합성해 현재의 가족 사진으로 재현했다. 실종자, 용의자의 몽타주 제작 등에 사용되는 ‘3D 나이 변환 기술’(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개발)을 이산가족의 마지막 소원을 위해 활용한 아이디어가 참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독일법인이 진행한 삼성전자의 ‘이노베이팅 에볼루션’ 캠페인은 디자인 부문에서 은상 2개를 받았다. 지난해 국제 가전 전시회(IFA) 기간에 맞춰 베를린의 한 백화점에서 운영된 이 전시ㆍ체험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첨단 제품과 원시인, 공룡, 심해생물 등 고대 역사 속 소재를 예술적 감성으로 결합해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

제일기획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디자인 전문회사들을 제치고 3개의 상을 수상했다. 냉동실에 넣고 차갑게 마셔야 더 맛있는 제품의 특성을 쿨팩 모양의 병 디자인으로 표현한 독일법인의 ‘예거마이스터 쿨팩’이 은상과 동상을, 포장지에 두통 완화ㆍ항우울 등 초콜릿의 긍정적 효과를 기재한 홍콩법인의 ‘베리 초콜릿’ 패키지가 동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제일기획의 자회사 아이리스가 만든 영국 도미노피자의 ‘보글스’광고가 필름 부문 은상을,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술을 스페인 시각장애 수영선수들의 훈련에 활용한 ‘삼성 블라인드 캡’ 캠페인이 디자인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