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주인 배설물 처리 어떻게?’ 나사, 3만 달러 상금 아이디어 공모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료사진(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자료사진(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혜 인턴기자]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우주인의 배변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었다.

우주비행사들은 우주선이 궤도에 도착한 후 우주선 내 화장실에서 용변을 해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제우주정거장 안에도 특수 화장실이 있다.
화장실을 사용하는 대신 기저귀를 착용해야 할 때도 있다. 바로 지구에서 발사된 후 궤도에 진입하기 전과 지구로 귀환해 착륙하기 전, 그리고 우주를 유영할 때다.

문제는 우주인이 달이나 화성에 가게 될 때다. 이때는 기저귀만으로는 볼 일을 해결할 수 없게 되고, 배설물을 잘못 처리하면 감염의 위험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사는 '우주 똥 챌린지(Space Poop Challenge)'라는 공모전을 열었다. 상금은 무려 3만 달러(한화 약 3500만원)다.
나사는 "우주복 안에서 배설물을 최대 144시간까지 모아놨다가 손을 쓰지 않고도 밖으로 내보내는 방법, 특히 고체와 액체, 기체가 떠다니는 극미중력 상태에서 작동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의 마감은 다음 달 16일이며, 나사는 가장 좋은 아이디어 3건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은혜 인턴기자 leh9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