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 동부권, 교통 호재로 강남 접근성 높아져…새로운 주거 중심축으로 떠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 광주ㆍ하남ㆍ남양주 등 경기 동부권 일대가 강남 접근성이 우수해지고 개발호재가 풍부해져 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지하철 연장사업, 복선전철 개통 호재로 강남권으로 접근성이 좋아지고 주변이 대부분 그린벨트로 묶여 있어 쾌적성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심화된 전월세난에 지친 수요자들이 이들 지역을 대체주거지역로 삼아 이주하면서 새로운 주거중심축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실제 경기도 광주의 경우 지난 9월 24일 복선전철 경강선 개통으로 광주에서 판교역까지 10분대, 강남역까지 20분대면 이동이 가능해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됐다. 하남시 역시 오는 2020년 지하철 5호선 하남구간 연장사업이 개통될 예정에 있어 하남에서 강남 및 종로까지 40분이면 도착이 가능하고, 남양주도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별내선(암사~별내)이 2022년 개통 예정에 있어 잠실까지 30분대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남양주 다산신도시, 하남 미사강변도시, 광주 태전고산지구 등 택지개발로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다 보니 신규 분양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하남시의 지난 1년 동안(2015년 10월~2016년 10월까지) 1순위 청약경쟁률은 28.51대 1을 기록했으며, 남양주시도 10.37대 1의 경쟁률로 경기도 1순위 평균 경쟁률(6.55대 1)을 웃돌았다.

경기도시공사는 대림산업과 함께 오는 11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진건지구 B-5블록에 ‘다산신도시 자연& e편한세상 2차’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91가구로 이뤄졌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4㎡ 104가구 △84A㎡ 207가구 △84B㎡ 87가구 △84C㎡ 93가구 등 4개의 타입으로 구성돼 있다.
‘다산신도시 자연& e편한세상 2차’는 우수한 교통망으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우선 단지 북측으로 북부간선도로가 있어 차량을 통해 서울로 진출입이 수월하며, 서울 외곽순환도로 구리IC도 가까워 수도권 일대로 접근성이 좋다.

또한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연장선 다산역(가칭)이 약 1㎞ 거리에 있어 이를 통해 강남권으로 3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현재 운행 중인 경의중앙선 도농역도 단지에서 약 1㎞ 거리에 있어 서울 도심까지 4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최근 부동산시장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대형 복합아울렛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서측 옆 8만 3969㎡ 부지에 영업면적 5만 9500㎡ 규모의 프리미엄 아울렛이 2017년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19년 상반기 완공될 예정이다. 여기에 상업 및 업무시설 등이 조성되는 다산신도시의 중심상업지역도 도보권에 있으며, 기존에 형성돼 있는 도농역 인근의 이마트, 상업시설 등의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린벨트를 해제해 조성된 지역인 만큼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우선 단지 인근으로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체육공원(예정), 왕숙천 수변공원 등도 도보권에 자리잡고 있다. 특히 왕숙천 수변공원에서 구리한강시민공원까지 연결돼 있는 자전거길은 행정자치부가 선정한 ‘한국의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선정됐을 정도로 자연 경관이 수려하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 72-3번지에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자연앤

다산신도시 자연앤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