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유플러스-KB금융그룹, 통신+금융 통합멤버십 론칭

최종수정 2016.11.20 09:00 기사입력 2016.11.20 09:00

댓글쓰기

LG유플러스-KB금융그룹, 통신+금융 통합멤버십 론칭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통신사 콘텐츠와 금융사 포인트가 융합된 통합 멤버십 플랫폼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KB금융그룹과 제휴해 KB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리브메이트(Liiv Mate)’를 21일 출시한다.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리브메이트’는 기존의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KB금융그룹 내 7개 계열사의 금융 거래실적과 이벤트 참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제휴처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금융상품 가입 시 현금처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며, LG유플러스를 포함한 제휴처의 상품이나 온라인 콘텐츠 구매시 포인트로 결제할 수도 있다.
또한, 회원끼리 포인트를 주고 받을 수도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처럼 출금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관계형 기반의 생활 금융 서비스인 ‘함께하기’ 메뉴를 통해 가족, 연인, 동호회 등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 놓은 관계정보를 기반으로 용돈보내기, 회비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한 소비 관리 서비스 메뉴인 ‘소비 매니저’는 업종별 지출내역 분류, 또래 집단 비교 분석 등 기능을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의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U+비디오포털’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도 제공하며, LG유플러스 고객에게 금융 우대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통신상품 요금납부 실적 등 LG유플러스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통신 이용 실적 정보를 신용도 평가에 이용해 KB국민카드 대출 상품 이용시 우대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은 “통신·금융 융합 플랫폼 출시를 통해 통신 이용 행태 빅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금융혜택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외에 비디오 서비스, 생활 서비스 등 LG유플러스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들도 KB금융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내년 1월 뷰티, 숙박 등 생활밀착형 O2O 서비스 허브 기능을 추가해 플랫폼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리브메이트’ 출시를 기념해 2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리브메이트’최초 가입 고객에게 1000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