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음료 업계, 여성 딘치족 노리는 ‘슈퍼푸드’ 전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맛과 영양 그리고 간편함까지
‘슈퍼푸드 식음료’ 출시 봇물

식음료 업계, 여성 딘치족 노리는 ‘슈퍼푸드’ 전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이 많은 딘치(Dinch)족을 위한 가볍고 건강한 식음료 제품이 인기몰이 중이다.

딘치(Dinch)는 디너(Dinner)와 런치(Lunch)의 합성어로, 현대인들의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식사 개념이 모호해지며 하루에 두 끼를 먹는 새로운 식문화를 뜻한다. 딘치족은 웰빙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 여유로운 시간대에 조금 일찍,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기려는 이들이다.
특히, 바쁜 직장 여성들, 젊은 주부들과 같이 여성 딘치족들 사이에서는 하나를 먹더라도 배를 든든히 채울 수 있는 '슈퍼푸드 식음료’가 주목 받고 있다. 식음료 업계 역시 이러한 여성 딘치족의 니즈를 반영해 식사 횟수가 줄어든 만큼 영양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슈퍼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식음료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매일두유는 설탕 0%, 두유액 99.89%를 함유한 ‘매일두유 99.89’를 선보여 여성 딘치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일두유 99.89’는 슈퍼푸드 콩 그대로의 두유액 99.89%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이 적고 포화지방산이 없다. 또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한 팩만으로도 체내 균형은 물론 든든한 생활에너지를 제공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특히, 이 제품은 설탕 0%에 콩의 고소한 맛을 강조해 단 맛에 익숙한 기존 두유 소비자들의 편견을 깼다. 달지 않으면서도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는 평가다.

최근 매일두유는 뉴질랜드 아보카도 협회와 손을 잡고 ‘매일두유 99.89’와 당분이 낮고 영양가가 높은 슈퍼푸드 ‘아보카도’를 활용한 ‘매일두유 아보카도 스무디’ 레시피를 소개했다.

‘매일두유 99.89’ 소용량(190ml) 1팩과 아보카도 2분의1개를 잘 손질해 함께 믹서에 갈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매일두유 아보카도 스무디’는 식물성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해 한 끼 식사로는 물론 포만감까지 줘 다이어트 음료로도 손색없다.

한편, ‘매일두유 99.89’를 비롯한 ‘매일두유 식이섬유‘, ‘매일두유 베리믹스‘, ‘매일두유 초콜릿’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GS슈퍼,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몬드 전문 기업 블루다이아몬드와 매일유업이 파트너십을 선보인 아몬드 밀크 ‘아몬드 브리즈’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슈퍼푸드 아몬드로 만든 음료 ‘아몬드 브리즈’는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갈아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로, 35kcal의 저칼로리를 자랑한다. 이 제품 제중 감량 및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아몬드를 사용해,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명 ‘몸짱밀크’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라떼를 만들 때, 우유 대신 아몬드 브리즈를 사용하는 이들도 있는데, 아몬드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가 커피의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 주며 칼로리도 낮출 수 있어 건강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동원 F&B는 슈퍼푸드 병아리콩을 캔에 담은 '바로 먹을 수 있는 병아리콩'을 출시했다.

병아리콩은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슈퍼푸드다. 하지만 6시간가량 불리고, 30분 이상 삶아야 먹을 수 있어 번거로운 측면이 있었다.

'바로 먹을 수 있는 병아리콩'은 콩을 따로 불리거나 익힐 필요 없이 바로 꺼내어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또 국내 전통 방식의 '가마솥 공법'으로 삶아 콩이 으깨지지 않고 식감이 아삭하게 살아있다.

돌(Dole)에서 출시한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은 건강한 라이스 칩을 동봉된 달콤한 블루베리 잼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웰빙 스낵이다.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은 인공 감미료나 어떤 첨가물 없이 99.8%의 백미와 렌틸콩 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주재료인 렌틸콩은 미국 건강 잡지 헬스지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제품으로, 100g당 소고기 134g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제품은 라이스 칩의 고소한 맛에 블루베리의 깊은 향과 달콤함이 배가돼 더욱 맛있고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