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순실 대리처방'에 불똥 튄 녹십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비선실세' 최순실씨 자매의 박근혜 대통령 대리처방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서 사태가 제약업계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특히 녹십자는 이번 사태로 인해 불똥이 튀진 않을까 긴장하는 기색이다.
당시 최순실 자매를 담당하고 대리처방을 해줬던 차움의원의 김상만 씨는 현재 녹십자홀딩스의 의료법인 녹십자의료재단 부설 녹십자아이메드의 원장을 지내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보건당국 조사 및 검찰 고발을 받은 김상만 녹십자아이메드 원장은 이번 주 휴직을 신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복지부 조사에서 김 원장은 주사제를 최순득 씨 진료기록으로 처방하고 이를 직접 청와대에 들고간 것으로 밝혀졌다.

녹십자 측은 "녹십자아이메드는 녹십자의료재단 산하로 검강검진을 전문으로 하는 의원"이라며 "현재 김 원장이 휴직 중인 상태"라고 밝혔다.
김 원장은 연세대와 아주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세브란스병원에서 인턴 및 가정의학 전문의 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아주대 가정의학교실 전임강사 및 조교수, 가정의학과 과장을 역임했고 삼성제일병원 가정의학과 과장을 지냈다.

차바이오메디컬센터로 자리를 옮긴 뒤 2010년부터 차움의원에서 최순실 씨와 박근혜 대통령을 진료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차경섭 차병원그룹 이사장의 사위인 이정노 전 차움 원장의 소개로 최순실 씨를 알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2013년 8월에는 부교수의 신분으로 당시 김기춘 비서실장으로부터 박 대통령 자문의로 위촉됐다. 이후 2014년 2월 차움병원을 퇴사해 이득주 아주대 교수의 추천으로 녹십자아이메드 원장에 선임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구 보건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취임 전인 2012년부터 2013년 2월까지 최씨 자매 이름으로 7번 주사제를 처방받았다. 박 대통령은 최순실 씨 이름으로는 2012년 3ㆍ5ㆍ8ㆍ9월에, 최순득 씨 이름으로는 11월 두 차례와 2013년 2월 초에 각각 처방을 받았다. 차트에는 '박대표', '대표님' 등으로 표기돼 있다.

취임 뒤에는 김 원장이 박 대통령 주사제를 최순득 씨 이름으로 처방한 뒤 직접 청와대로 가져가는 방식을 택했다. 취임 초인 2013년 3월부터 2014년 3월까지 12차례다. 진료 차트에는 '청' '안가' 등으로 표기됐다.

이 밖에도 김 원장은 지난 2013년 9월 간호장교가 채취해온 박 대통령의 혈액을 최순실 씨의 이름으로 차움의원에서 검사하는 등 청와대 의무시스템을 벗어난 진료를 해온 것으로 확인됐다.

이 때문에 김 원장은 밤에 박 대통령을 주치의, 의무실장의 배석 없이 진료했다는 단독진료 의혹을 받으면서 '세월호 7시간'의 열쇠를 지고 있는 인물로까지 지목되고 있다.

녹십자 관계자는 "전(前) 원장의 정년퇴임으로 새로운 후임자를 찾던 중 김 원장을 소개받게 됐다"면서 "이런 일이 있을 줄은 전혀 알지 못해 난감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