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2016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성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성군, 2016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성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민원행정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에 기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3일 제암산자연휴양림에서 공무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3.0 정책에 발맞춰 민원서비스 향상 및 정보 공유·확산을 위해 녠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발표, 군수 특강, 국제교육법인 이미향 대표의 ‘역지사지 물아일체’를 주제로 한 친절교육이 이어졌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주민복지실의 '민·관자원 연계를 통한 다(多)함께 만드는 보금자리 신축지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보성읍의 '읍민을 위한 행복핫라인 운영'과 조성면의 '주민의 행복보다 뭣이 중요한디! 내집처럼 편안한 '쉼터공간' 동로현 복지센터'가 우수상을, 노동면의 '흡혈 파리·모기 없는 생활 환경을 위한 주민·마을 맞춤형 방역활동 전개' 와 웅치면의 '독거어르신 및 중증장애인 안전체계 구축'이 장려상을 받았다.
순위는 각 부서 및 읍면에서 제출한 19건의 우수사례 중 창의성, 난이도, 효용성, 확산가능성의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5개의 사례에 대해 사례내용, 발표 완성도, 청중 호응도의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했으며, 시상식은 오는 12월 직원 월례조회 때 개최될 계획이다.

이날 이용부 보성군수는 특강을 통해 “군민 대통합의 시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미래를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 창의 행정에 힘쓰며, 그 혜택이 군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오늘 발표된 사례를 전직원에게 전파하여 군민 행복시대를 열어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소통 행정에 중점을 두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강조했다.

박형우 민원봉사과장은 “매년 민원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계기를 만들고, 주민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민원행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