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당 47人, 靑 기자회견…"朴대통령, 국정에서 손 떼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13 호헌 선언한 5공화국 전두환 정권과 같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47인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47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더불어민주당의 47명 의원들은 6일 청와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회가 합의할 국무총리에게 전권을 넘기고 국정에서 손을 떼겠다고 국민 앞에 즉각 천명할 것을 박근혜 대통령에게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농단 책임지고 박근혜 대통령은 즉각 국정에서 손 떼라-하야 민심 부정하는 국정 주도 의지 표명, 4·13 호헌 선언과 무엇이 다른가'라는 이름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의 국정농단에 성난 민심은 폭발 직전의 화약고"라며 "전대미문의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청와대와 정부는 마비 상태이고 국회에서는 대통령의 2선 후퇴 요구가 나오고 광장에서는 하야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사태가 이런데도 원인 제공자인 박 대통령은 이 모두를 외면했다"며 "대통령의 일시적인 방탄조끼 이상의 아무런 의미가 없는 총리 임명은 즉각 철회되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최근 대통령의 행태는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로 대통령 권한을 내려놓지 않겠다는 고집과 독선에 다름 아니다"라며 "민심을 외면한 것을 넘어 정면 거부한 것이고, 민주화 선언 요구에 대해 4·13 호헌 선언으로 국민의 여망을 역행한 5공화국 전두환 정권과 같은 태도"라고 성토했다.
아울러 이들은 '만일 계속해서 민심을 외면한다면 제2의 6월 항쟁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최순실이 사유화한 권력은 주권자인 국민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부여한 것이었고, 대통령은 그 권력의 주인이 아니라 5년간 위임받는 대리인에 불과하다"며 "주권을 도난당한 국민은 대통령에게 배신당했다"고 지적했다.

이날 기자회견 관련,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어제 백남기 농민 영결식과 촛불집회 참여 의원들을 중심으로 청와대로 직접 가서 대통령에게 국민의 목소리를 들려드리는 것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대통령 퇴진 성명서에 동참한 의원들을 중심으로 가는 것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오는 12일 시민단체 등이 주도하는 민중총궐기대회에 맞춰 전국당원보고대회라는 이름의 독자집회를 여는 것도 검토 중에 있다.

한편, 해당 성명서엔 민주당 소속 강병원, 권미혁, 권칠승, 기동민, 김민기, 김상희, 김병관, 김병욱, 김영진, 김영호, 김정우, 김종민, 김철민, 김한정, 김현권, 김현미, 남인순, 문미옥, 박재호, 박 정, 박주민, 박홍근, 백혜련, 소병훈, 송기헌, 손혜원, 설 훈, 신동근, 신창현, 어기구, 오영훈, 우원식, 위성곤, 유승희, 유은혜, 이상민, 이인영, 이재정, 이 훈, 인재근, 임종성, 정재호, 정춘숙, 제윤경, 조승래, 표창원, 홍익표 의원 등 47명이 참여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