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철홍 전남도의원, 전남도 중국 관련 업무 대처 “너무 안일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관광 전담직원 1명뿐, 수출 전담직원은 전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박철홍 의원(민주당·담양1)이 전남도의 대 중국 관련 업무에 안일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박철홍 의원은 지난 4일 속개된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소관 경제과학국 및 국제협력관실에 대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재 전남도의 중국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직원은 국제협력관실 내 중국협력 팀 4명뿐이자, 이마저도 최근 조직개편으로 신설한 것”이라고 지적하고 “세계 제1국인 미국에 버금가고 있는 중국에 이 정도의 인력배치는 너무나 안일하게 대처한 것이 아니냐”고 질책했다.

박 의원은 이에 앞서 지난 6년 전부터 도정질문과 상임위원회를 통해 “중국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과(課) 또는 국(局) 정도의 중국전담 팀이 필요하다”고 제안해 왔다.

특히 박 의원은“올들어 중국 관광객이 600여만 명이 우리나라를 찾고 있지만 전남도는 2015년 기준으로 연 13만8천628명 만 찾았고, 이 가운데 10만3천819명은 타 지역을 경유해 전남을 찾았을 뿐”이라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무안공항을 통해 순수 전남을 찾은 중국 관광객은 3만6천538명에 불과했다.
박 의원은 “이 같은 상황인데도 전남도가 관광문화체육국에 중국 관광 전담팀도 설치하지 않고 직원 1명만을 배치해 중국 관련 업무를 보도록 하는 것은 시대의 흐름을 읽어내지 못하는 안일한 행정”이라고 질타했다.

박 의원은 또 “중국 관련 수출을 총괄해야 할 경제과학국에는 아예 중국 전담팀이 없을 뿐 아니라, 단 1명의 전담 직원도 없다”고 지적하고 “전남의 미래는 중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음에도 전남도가 대 중국 관계에 있어서 이처럼 안일하게 대처하는 것은 전남의 미래를 포기하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전남도가 지금이라도 정신 바짝 차리고 중국 전담 국(局)을 만들어 잘 대처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