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스테이 '인천서창2 꿈에그린' 1212가구 입주자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10일 일반 청약 접수·5일 당첨자 발표

'인천서창2 꿈에그린' 뉴스테이 조감도.

'인천서창2 꿈에그린' 뉴스테이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국토교통부는 한화건설이 인천서창2지구 13블록에 짓는 1212가구 규모의 '인천서창2 꿈에그린' 기업형임대주택(뉴스테이) 입주자 모집을 3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서창2 꿈에그린은 전용면적 74~84㎡로 구성된다. 면적별로는 74㎡A 248가구, 74㎡B 100가구, 84㎡A 640가구, 84㎡B 224가구 등이다.

한국감정원 시세 기준으로 사업부지에서 1.5㎞ 거리의 한국토지주택공사(LH) 6단지 74㎡형은 보증금 3000만원에 월 임대료 75~80만원, 700m 거리의 서창자이 84㎡형은 보증금 5000만원에 월 임대료 80~85만원이다. 인천서창 뉴스테이는 다양한 보증금선택제가 시행돼서 전세대가 월 20만원대의 임대료 선택이 가능하다. 구체적인 임대료는 견본주택 또는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인천서창2 꿈에그린은 지하 1층~지상 25층으로 총 9개동 1212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 중앙으로 가로형 커뮤니티가 조성되고 단지 주변으로 생태체험학습공원과 수변공간, 산책로 등이 조성될 계획이며, 분양아파트 수준의 인테리어와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 주동 상부 태양광발전과 지하주차장 LED 조명, 고효율 단열재, 창호에 로이(Low-E)유리를 사용하는 등 공용부 관리비 절감 및 세대 난방비 절감이 가능하도록 계획됐다.
인천서창2지구는 제2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차량을 이용한 접근이 용이하다. 서창2지구와 신천IC간 연결도로가 2017년 개통예정으로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해질 예정이다. 또 단지에서 약 900m 거리에 인천지하철 2호선 운연역이 지난 7월 개통해 대중교통 접근성도 양호하다.

이와 함께 한화건설은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숙명여대 아동연구소와 연계한 단지 내 어린이집과 청학동 청림서당과 연계한 예절교육을 계획 중이다. 공유경제 실현을 위한 카쉐어링(쏘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예정이다. 또 단지 내 중앙상가 운영 수익금을 공용관리비로 활용해 세대 관리비 절감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별공급은 재능기부(외국어·취미·문화·교육·육아·의료·건강 등 16개 분야) 31가구를 공급하고, 일반공급은 1181가구다. 특별공급은 6~7일 청약신청해 7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일반공급은 8~10일 청약신청을 받아 15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뉴스테이는 주택소유 여부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별공급은 한화건설 모델하우스(인천시 남동구 서창동 718번지)에서, 일반공급은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 홈페이지(www.apt2you.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입주자 모집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마이홈 포털(www.myhome.go.kr)이나 한화건설 인천서창2 꿈에그린 홈페이지(www.dreamapt.co.kr/seoch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인천시 남동구 서창동 718번지)은 4일 문을 연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