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소셜펀드 페스티벌' 개최…사회적경제 조직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일 LG전자와 LG화학이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생력 강화 지원을 위한  'LG소셜펀드 페스티벌(LG Social Fund Festival)'을 개최했다. 경연대회에서 최고 등급인 '파이니어'를 수상한 '모아댄' 팀과 '그립플레이'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일 LG전자와 LG화학이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생력 강화 지원을 위한 'LG소셜펀드 페스티벌(LG Social Fund Festival)'을 개최했다. 경연대회에서 최고 등급인 '파이니어'를 수상한 '모아댄' 팀과 '그립플레이'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와 LG화학이 손잡고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생력 강화 지원에 나섰다.

1일 양사는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소셜펀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LG소셜펀드는 LG전자와 LG화학이 공익성 및 지속 가능성이 높은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 육성,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양사는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매년 20억 원씩을 총 120억원을 투입해 사회적경제 주체가 성장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재정지원 ▲생산성 향상 컨설팅 ▲교육 및 네트워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종각 본부장,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 LG전자 윤대식 상무, LG 화학 박준성 상무를 비롯해 사회적경제 조직·사전 접수한 일반인 관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LG소셜펀드 페스티벌은 공개 경연대회와 기금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경연대회에는 ▲온도차로 발생된 전기를 활용하는 LED 램프 ▲자동차 배터리 출장교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8개 사회적경제 조직이 참여했다. 정부·학계·업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문 위원단이 73개의 조직들에 대한 평가를 거쳐 참여조직을 선발했다.

참여한 조직들은 평가결과에 따라 최소 3000만원에서 5000만원까지 사업자금을 무상으로 지원받게 된다. 자문 위원단은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조직들을 파이어니어(Pioneer), 이노베이터(Innovator), 크리에이터(Creator) 등 3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3D 프린터로 장애인용 필기보조기구를 제작하는 ‘그립플레이’ 팀과 자동차 폐기물로 만든 액세서리를 제작하는 ‘모어댄’ 팀이 5000만원을 지원받는 파이어니어 등급을 받았다. 이밖에 LG전자와 LG화학은 ▲빗물을 모았다가 활용하는 시설 ▲물을 뿌리면 새싹 돋는 씨앗 카드 등을 제작하는 7개의 사회적경제 조직에도 각각 최대 1억원의 사업자금을 무이자 대출을 해주기로 했다.

LG전자 이충학 부사장은 “사업 내용이 우수하지만 자금이나 경영 노하우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발굴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