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한국IBM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분석, 보안 등 폭넓은 IBM의 솔루션을 기업과 개인 고객 모두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IBM 마켓플레이스에는 클라우드를 비롯해 분석, 보안 등 60개 이상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이 구비됐다. 기업용 솔루션으로는 인지컴퓨팅이 적용된 데이터 분석 솔루션 IBM 왓슨 애널리틱스(Watson Analytics), 클라우드 기반 이메일 협업 솔루션인 IBM 버스(Verse) 등이 있다. 예측 분석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IBM SPSS 통계 툴, 클라우드 환경의 오픈 소스 기반 개발 툴 IBM 블루믹스(Bluemix) 등 일반 사용자용 제품도 갖췄다.
김원종 한국IBM 수석 부사장은 "고객들이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제품 관련 정보 획득 및 상담을 받고 체험 후 구매하고 있다"며 "IBM은 이러한 고객들에게 디지털 경험을 다양하고 편리하게 지원하기 위해 원스톱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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