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집 앞에 펼쳐지는 힐링공간…'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에서 찾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도시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의 심신을 풀어줄 힐링공간 대규모공원이 바로 집앞에…
- 단지 내에도 다양한 테마공원과 조경시설 꾸며져 단지 내에서도 힐링 가능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AD
원본보기 아이콘

수년 전, 몸과 마음의 치료하고 회복한 다는 뜻을 지닌 ‘힐링’이라는 단어가 등장한 이후 이제는 현대인들의 마음 깊숙이 힐링이 자리잡고 있다. 과거에 화려하게 시작했다가 싱겁게 끝나는 단순한 문화가 아니라 실생활에 반영되면서 현대인들이 즐기고자 하는 문화ㆍ여가생활의 한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는 추세다.
현대인들이 힐링에 열광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특히, 도시에 거주하는 자일수록 힐링을 즐기려는 욕구는 더욱 커진다. 그들은 답답한 고층건물과 자동차들로 가득차 있는 도시를 벗어나 지친 심신을 달래고자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들이 근무하는 직장이나 주거지에서는 힐링공간을 찾아보기 조차 힘들다. 힐링을 즐기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타고 도시 외곽으로 이동해야 하지만 현대인들은 그만한 여유도 시간도 없다.

이런 이유로 도심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들이 부동산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제 부동산시장에도 힐링 열풍이 반영되고 있는 결과이기도 하다. 힐링형 아파트에 주택수요가 몰리면서 주변시세보다도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기도 한다.

실제, 공원이나 강 등 힐링공간과 가까운 아파트들은 주변지역보다 훨씬 높은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서리풀공원과 반포한강공원이 인접해 있는 서초구 반포동 평균 아파트 가격이 3.3㎡당 4610만원에 달했다. 이는 서초구 평균 아파트 시세(3.3㎡당 3270만원)보다 41.0% 높은 가격이다.
전북 군산시도 마찬가지로 공원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되고 있다. 군산 수송지구의 수송공원 바로 남단에 위치하고 경포천과 접하고 있는 ‘한라비발디 1단지(2008년 입주)’ 아파트가격은 3.3㎡당 716만원선으로 형성됐다. 그러나, 수송공원과 비교적 거리가 먼 ‘수송동 제일 오투그란데 2단지(2008년 입주)’ 3.3㎡당 가격은 평균 660만원 선에 머물렀다.

공원이 아파트 가격형성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군산의 신흥주거타운 ‘디오션시티’에서 분양 중인 그린프리미엄 아파트가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대우건설이 디오션시티 A2블록에 짓는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다.

단지 옆에는 대규모근린공원(3만㎡)이 조성되므로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공원이 지구 내에 더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조경시설도 다양하게 꾸며지게 된다. 다목적 휴게공간인 푸르지오가든, 풍성한 꽃과 나무들로 연결된 힐링포리스트, 플러워가든 등과 연계해 물을 가까이하는 자연친화적 수경시설 아쿠아가든 등이 마련된다.

바로 단지 옆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신설되며 중학교도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제일중과 제일고도 가깝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CGV와 롯데시네마 등 멀티플렉스관도 가깝다. 또, 이국적이면서도 색다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유럽형 스트리트 몰도 주변에 생겨난다. 향후 롯데아울렛도 디오션시티 내에서 둥지를 틀게 된다.

이 아파트는 지하2~지상 29층 11개동 총 1,400여 가구의 대단지아파트로 건립되며 전용면적은 59~99㎡로 다양하게 구성되었으며 59㎡타입 및 99㎡타입은 분양완료 되었다. 분양홍보관은 월명로 180 도곡빌딩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