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JTBC 썰전, 최순실 관련 긴급녹화

최종수정 2016.12.21 11:31 기사입력 2016.10.27 14:00

댓글쓰기

[땡잼뉴스]10월27일 14:00…포털이슈 톱10


1. 썰전

JTBC 토크쇼 ‘썰전’이 ‘최순실 게이트’를 주제로 27일 긴급 녹화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JTBC

사진=JTBC

썝蹂몃낫湲 븘씠肄

2. 팔선녀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의 인터뷰가 보도된 가운데, 그녀의 비선모임인 속칭 '팔선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 씨를 중심으로 각계 인사 8명이 모인 팔선녀라는 모임은 기업 오너의 아내와 유명 대학교수, 정치인 아내 등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최 씨는 26일 인터뷰에서 팔선녀 모임은 들어보지도 못했다고 부인했습니다.
최순실은 인터뷰에서 팔선녀 관련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사진=뉴스타파 캡처

최순실은 인터뷰에서 팔선녀 관련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사진=뉴스타파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3. 시국선언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 최순실 씨와 관련된 논란으로 인해 대학가에서 시국선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시국선언은 정치 또는 사회적으로 큰 혼란이 있거나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때 교수나 대학생 등 지식인들이 현안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고 사태 해결을 촉구하는 것을 뜻합니다.
4. 김진태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27일 최순실 씨가 사용했다고 보도된 태블릿 PC는 다른 사람 명의의 것인데 남의 PC를 가지고 세상이 이렇게 시끄럽다는 취지의 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박근혜 부산

비선 실세 의혹을 받는 최순실 씨 파문이 정국을 뒤흔들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6. 세계일보

27일 세계일보는 '연설문 사전 열람' 논란에 휩싸인 최순실 씨와의 단독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최 씨는 26일(현지시간) 독일 헤센주의 한 호텔에서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7. 최순실 인터뷰

최 씨는 인터뷰에서 "대통령은 나라만 위하는 분이다. 그런 분에게 심적으로 물의를 끼쳐드려 사과드리고 싶다. 정말 잘못된 일이다. 죄송하다"라고 말했습니다.

8. 맨유 맨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27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에서 치러진 맨체스터 시티와 2016-2017 EFL컵 16강 '맨체스터 더비'에서 후안 마타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 1대0으로 이기고 8강행 티켓을 따냈습니다.

9. 강적들

TV조선 '강적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에 다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0. 배용제

배용제 시인의 문하생 성폭행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배용제는 26일 자신의 블로그에 사과문을 올리고,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 및 성폭행 의혹을 사실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