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정현 "朴대통령, 우병우·최순실 관련 여론 잘 알고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사진=아시아경제DB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23일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둘러싼 각종 의혹 논란과 관련 "그에 대한 여론과 제가 생각하는 문제점을 지적했고, 대통령도 그런 부분을 잘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경기도 안성 한경대에서 열린 학생 간담회에 참석한 뒤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날 충북 청주 당원 교육에서 '우 수석 관련 각종 의혹이 국민정서와 맞지 않아 대통령께 교체를 건의했다'고 말한 데 대해선 "사퇴 건의가 아니었고, 시중 여론을 전한 것"이라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그런 의혹이 제기됐을 때 의혹만으로 바로 사퇴하게 된다면 누가 소신껏 신념을 갖고 일을 하겠느냐"며 "일단 검찰수사를 하고 있으니 그걸 보고 조치를 취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과의 대화에서 이른바 '최순실 의혹'과 관련된 내용도 있었느냐는 질문에 "다른 것은 얘기하지 않겠다. 대통령과 한 모든 대화 내용을 얘기할 수는 없다"고 말을 아꼈다.
다만 "어쨌든 대통령도 워낙 정치를 오래 한 분이고, 국민 여론이나 흐름에 대해 잘 알고 계신다"고 밝혀 이에 대한 논의가 있었음을 내비쳤다.

그러면서 그는 "의혹이 제기됐을 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본인이 시인할 수밖에 없게 하든지, 아니면 검찰 수사를 하는 것"이라며 "검찰 수사를 해서 문제가 있으면 법과 원칙대로 처리하고, 재판을 하는 게 법치국가이고 정상국가가 아니겠느냐"고 지적했다.

특히 '여당이 최씨를 비호하고 있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서는 "그분을 정당에서 커버할 필요도 없고, 의혹이 사실인지 아닌지도 모르는데 우리가 해명할 필요도 없다"면서 "제대로 모르면서 어쩌라는 얘기냐. 알아서 감옥 들어가라는 얘기냐"라고 반문했다.

또 미르·K스포츠 재단 관련 예산이 최 씨측으로 흘러 들어간 정황이 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국회에서 그런 정황이 제기된 것은 잘한 것"이라면서 "그런 정황이 있으니 수사를 하는 것이고, 그것을 명확히 밝힐 수 있는 것은 수사"라고 거듭 주장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