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북구, 13일 마을학교 수료식 개최

최종수정 2016.10.12 11:17 기사입력 2016.10.12 11:17

댓글쓰기

시화문화마을 커뮤니티센터서…‘상상북구’ 성과물 공유자리 마련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13일 오후2시 시화문화마을 커뮤니티센터에서 주민자치위원, 마을공동체 활동가,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마을학교 수료식’을 개최한다.
12일 북구에 따르면 이날 수료식에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상상북구-마을을 이롭게 하는 방법’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실시한 ‘2016 마을학교’ 참여 주민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그동안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이에 이번 마을학교에 참여한 주민 등 40명이 ▲정원 ▲아파트 ▲커뮤니티 ▲마켓 등 4개 분야에 대해 마을사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한 결과물을 모형으로 제작해 전시한다.

정원분야는 벽화, 텃밭, 미니화단 등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설치되고 아파트분야에서는 층간소음, 주차문제, 쓰레기문제 등을 해결할 기발한 아이디어가 전시된다.
그리고 커뮤니티분야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 주민자치센터를 좀 유익한 공간으로 디자인한 모형이, 마켓분야는 전통놀이 체험 등을 주제로 한 놀이터가 선을 보인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의 핵심은 마을을 행복하게 가꾸고 소통과 화합의 공동체로 만들어 가는 주인공은 결국 지역 주민임을 인식하는 것이다”며 “이번 결과물 공유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마을만들기 문화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3년 ‘찾아가는 자치강좌’로 첫발을 뗀 ‘북구 마을학교’는 매년 주민참여를 유도하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북구 마을만들기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고 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