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너는 내 은교다” 사립대 교수의 여제자 성희롱, 한 번이 아니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게티이미지뱅크(성희롱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뱅크(성희롱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너는 내 은교다"

서울의 한 사립대학 교수가 수년간 학생들을 성희롱·성추행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예상된다.
7일 김모(55) 교수가 최근 여자 졸업생을 강제추행한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수법의 피해 사례들을 공론화하고 있다.

지난 2013년 1월 20대 여성 A씨는 친구의 소개로 서울 D대학의 김모 교수(55)가 주도하는 독서 모임에 나갔다. A씨는 책을 읽은 뒤 활발한 독서 토론을 예상했다. 그러나 A씨의 기대와 달리 김 교수는 첫 날부터 이상한 말들을 늘어놓았다.

A씨에 따르면 김 교수는 "주로 입는 속옷 색깔이 무엇이냐" "속옷을 사주겠다. 함께 나가자" 등의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그는 휴대전화에 저장한 여성 연예인 사진을 A씨에게 보여주며 "네 허벅지가 더 좋다"라고 말하며 성적인 표현도 서슴지 않았다.

김 교수의 갑질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또 다른 피해 학생 B씨에게는 70대 시인과 17세 여고생의 관계를 그린 영화 '은교'에 빗대어 "너는 내 은교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 교수에게 신체적 접촉을 당했다는 주장도 있다. 그는 2013년 2학기 개강 파티가 열린 한 술집에서 여학생 C씨에게 다가가 "셀카를 찍자"며 어깨를 감싸고 자신의 얼굴을 밀착시켰다.

피해 학생들은 이외에도 김 교수의 여성 비하 발언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여자는 비닐봉지를 씌우면 누구와도 할 수 있다" "남자친구와 진도는 어디까지 나갔냐" "나는 애인이 많다" "너는 너무 말라서 별로다" 등의 발언을 들었다는 복수의 피해 사례가 접수됐다.

이에 대해 A씨는 "주변에 어려운 상황을 하소연했지만 김 교수가 가장 힘이 센 교수여서 '다들 좋게 끝내라'고 조언했고 '사회생활을 미리 한다'고 생각하라고 했다"고 털어놨다.

한편 서울서부지검은 김 교수를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9일 밝혔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