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화하는 아웃도어]가을이 부른다·건강이 달린다·실용을 입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상복 겸한 아웃도어 인기
벨크로 대신 시보리, 소매·밑단부터 달라진 트렌드

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올 추동시즌 라이프스타일 시장의 트렌드는 '실용성'이다. 최근 가치 소비의 경향과 아웃도어시장의 영역 확장으로 일상에서도 자주 입을 수 있는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아웃도어의 기능성을 가지면서도 캐주얼로도 적극적으로 활용 가능한 도시적인 느낌이 혼합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큰 인기를 누렸던 두툼한 헤비다운의 인기는 다소 주춤할 것으로 보이는 반면 라이프스타일형 재킷, 점퍼가 이번 시즌 유행 제품으로 새롭게 떠오를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 활동과 동시에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멀티유즈(multi-use) 제품들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랙야크

블랙야크

원본보기 아이콘

노스페이스 '에어플리스' 기능·패션 겸비…블랙야크, 익스트림 등 4가지 라인

노스페이스는 가을을 맞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해 기능성과 패션성을 모두 겸비한 제품들을 출시했다. 재킷이나 트레이닝복, 스포츠브라, 레깅스 등 의류부터 등산화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특히 올 시즌 노스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에어 플리스 소재를 사용해 에어 플리스 컬렉션을 처음 내놨다. 경량성, 보온성뿐만 아니라 우수한 스트레치성과 흡습 속건 기능까지 두루 갖췄다. 여기에 트렌디한 항공점퍼 스타일의 재킷을 비롯해 맨투맨 티셔츠와 후드 티셔츠, 트레이닝 팬츠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에어 플리스 봄버는 가을철 아침ㆍ저녁ㆍ야외 운동 시 멋스럽게 입기 좋은 항공점퍼 스타일 재킷이다. 에어 플리스 원단을 사용해 보온력이 강화됐으며 신축성과 착용감도 우수해 움직이기에도 편안하다.

'패시내이팅 스웻 셔츠'는 가볍고 따뜻하면서 스트레치성까지 좋은 맨투맨 티셔츠다. 티셔츠 앞 부분에 입체감 있는 부클 자수로 포인트를 줘 멋스러움을 더했다. 등산화 다이나믹 하이킹은 발의 땀은 내보내고 외부의 물은 막아줘 최적화된 쾌적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력도 강화됐다.
블랙야크의 추동 컬렉션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타깃층에 맞춰 익스트림 피크, 트레킹, 라이프스타일, 스포츠블루 등 4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제품들은 아웃도어의 본질인 정통과 혁신을 바탕으로 기술과 스타일을 한층 강화해 취향, 대세, 실용성을 중시하는 앵글 소비와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을 내놨다.

'토스카재킷'은 블루종 재킷으로 손목, 밑단, 옷깃 부위에 코트나 시보리를 적용해 멋스러움을 더했다. 특히 트렌디한 스타일로 일상복은 물론 가벼운 야외 활동에서 타 아이템과 믹스매치해서 입을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은 제품이다. 여기에 원거리 전파 차단이 가능한 RFID SAFE 이너 포켓을 적용해 스키밍(카드 정보를 전자적으로 복사하는 행위)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로어재킷'은 몸판에 우븐 3레이어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방풍 재킷으로 블랙야크 자체 개발 소재 야크프리를 사용해 편안함이 강조됐다. 남성용은 니트 스트레치 소재로 여성용은 능선 형상의 자카드 소재로 소매에 포인트를 줬다.

라푸마

라푸마

원본보기 아이콘

라푸마, 헤비다운 주춤 경량재킷 출시…코오롱은 독수리 자수 등 개성 강조
LF의 라푸마는 기존의 틀에 갇힌 아웃도어의 외관에서 벗어나 소매와 밑단 시보리 구조의 블루종 스타일 점퍼와 날씬한 라인을 살려주는 여성 롱 다운 재킷을 주력으로 내놨다. 색감은 세련된 느낌을 주는 화이트와 블랙, 회색의 모노톤이 중심적으로 사용됐다. 라푸마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커플 점퍼'는 경량 패딩으로 소매와 밑단 배색 시보리의 젊은 다자인이 특징이다.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과 투습성이 강화된 3M사의 신슐레이트 패딩솜을 충전재로 사용했다. 퀼튕 패턴과 은은한 광택감으로 세련미를 높이고 포켓 장식으로 패션성을 더했다.

'남성방풍재킷'은 은은한 광택감과 톤온톤의 배색 디자인이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가벼운 산행은 물론 일상 스포츠 활동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고밀도 경량 방풍 소재를 사용해 외부 바람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발수 기능성으로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준다.

코오롱스포츠

코오롱스포츠

원본보기 아이콘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의 코오롱스포츠는 지난해에 선보인 경량 패딩 키퍼를 올해 보머 재킷, 중기장, 긴기장, 패딩 재킷, 베스트까지 5가지 스타일로 확대했다. 키퍼는 겉감과 안감 전체에 초경량 소재를 사용한 패딩 재킷이다. 일반 판 패딩과 달리 재단별로 충전재를 주입해 볼륨감은 물론 보온성까지 높인 제품이다. 또한 겉감에는 방풍성이 우수한 소재를, 충전재로는 보온성이 강화된 아토써머 울 소재를 사용해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아우터로 활용할 수 있고, 혹한기에는 다양한 아우터에 내피로 활용할 수 있다.

'키퍼 이글 보머 재킷'은 미국 공군 조종사들이 입었던 짧은 상의에서 비롯된 보머 재킷 스타일의 키퍼 상품으로, 남성용 재킷에는 독수리 자수를 적용한 디자인과 전판에 이글 카모플라쥬 프린트를 적용하는 등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내놨다. '키퍼 퀼팅 중기장 패딩 재킷'은 힙라인을 살짝 덮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중간 기장의 제품이다. 색상에 따라 무광의 고밀도 소재를 사용해 은은한 색감이 특징이다. 보온력과 투습성이 강화된 모라이트 충전재를 사용해 겨울에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네파

네파

원본보기 아이콘

화이트 컬러 주력 라인 네파, 여성성 강조…프로스펙스 레깅스 슬림 디자인

네파는 올해 시즌 색상으로 화이트를 선택했다. 네파는 주력 제품의 여성용 제품에 화이트 컬러 비중을 대폭 늘려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들을 집중 공략한다. 가을 시즌에는 애슬레저룩에 최적화된 경량 다운 재킷, 스파이더 재킷, 여성용 제품에 화이트 컬러를 새롭게 도입해 선보였다. 겨울에는 '전지현 패딩'으로 완판을 이끌었던 알라스카 다운 재킷을 보머ㆍ베스트ㆍ경량 다운 등 다양한 형태로 내놓을 계획이다.

경량 다운 재킷 '스파이더 재킷'은 애슬레저 트렌드를 반영해 팔과 허리를 날씬하게 잡아주는 슬림핏 및 부위에 따른 최적화된 소재 사용으로 활동성과 보온성을 강화했다. 네파의 바디맵핑 기술을 적용해 몸판은 보온성이 높은 헝가리 구스 다운과 경량성이 우수한 10데니어 원단을, 팔 부위에는 방풍 소재와 패딩 충전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팔의 안쪽 면과 몸판 옆면에는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늘어나는 폴리스판 니트 소재를 섞어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활동성을 갖췄다.

프로스펙스

프로스펙스

원본보기 아이콘

LS네트웍스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가을 시즌을 겨냥해 내놓은 레깅스 3종은 활동성과 디자인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 및 뛰어난 신축성을 자랑한다. 또한 흡습 속건 기능이 있어 야외 활동이나 실내 운동 시 쾌적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허리부터 발목 부분까지 다리 옆 라인의 3가지 컬러 배색으로 인해 다리를 더욱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제공함은 물론, 컬러 포인트로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허은경 LF 라푸마 상무는 "최근 아웃도어시장에 불어온 스포티즘과 캐주얼화 경향으로 단순히 아웃도어 제품의 기능성만으로는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면서 "아웃도어 고유의 기능성은 탑재시키면서도 언제, 어디서든 입을 수 있는 차별화된 스타일의 아웃도어 제품을 내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