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제과업계에 ‘요리맛 과자’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오리온 ‘스윙칩 간장치킨맛’이 출시 6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1명이 1봉씩 먹은 셈으로, 누적매출액으로는 120억원에 달한다. 제과업계에서 신제품 출시 초기 매출이 10억원 이상일 경우 히트상품으로 인정하는 것을 감안했을 때, 월평균 매출액이 20억원을 넘어서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다.
한편, 스윙칩 간장치킨맛은 지난 6월 20대 남녀 ‘혼맥족’(혼자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이 뽑은 최고의 신상 맥주 안주 과자로 채택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가까운 편의점이나 야외에서 가볍게 맥주를 즐기는 이른바 ‘편맥족’들의 안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스윙칩 간장치킨맛이 출시된 3월부터 8월까지의 스윙칩 누적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 신제품 출시 효과가 스윙칩 볶음고추장맛을 포함한 스윙칩 브랜드 전체 성장으로 이어진 것.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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