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을맞이 첫 단추는 이불장과 옷장정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름의류와 이불 보관시 제습제, 방충제도 함께 넣어야 효과적
가을 니트, 가디건의 수명 늘리기 위해 외출 후 건조대에 널어야

가을맞이 첫 단추는 이불장과 옷장정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가을이 왔다. 의류와 침구류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인 만큼 여름철에 사용한 의류 등은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일년 내내 옷장 안에서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애경에스티에서 철 지난 여름 의류와 침구류의 올바른 관리 및 보관법을 소개한다.

통기성이 좋은 모시, 삼베 이불은 쌀뜨물에 하루 정도 담가 풀기를 빼야 좀이 슬지 않는다. 빨랫비누나 중성세제를 사용해 손세탁하고 바람이 통하는 그늘에 말려준다. 물에 젖으면 섬유가 약해지는 인견이불은 짧은 시간 내에 세탁을 마무리 하는 것이 좋으며 섬유가 수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찬물로 손세탁하고 그늘에 건조한다. 면 이불은 일반세제를 이용해 세탁기로 빨아준다.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세제를 물에 녹이거나 액체세제를 사용해 세탁한다.
깨끗하게 세탁이 완료된 여름이불은 부직포 백에 넣어주고 제습제와 방충제를 함께 넣어주거나 이불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한 장씩 넣어 보관한다. 라벤더나 로즈메리 말린 잎을 헝겊에 싸서 옷장에 두면 좀벌레 등을 쫓는데 도움이 된다. 전용 방충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홈즈 방충선언 향기방충’은 빠른 방충효과뿐 아니라 곰팡이 방지제 배합으로 곰팡이 발생을 억제한다.

여름의류는 보관 전 모두 세탁을 하는 것이 좋다. 한번만 입은 옷도 땀의 분비물로 인해 얼룩이나 곰팡이가 생겨 다른 옷들까지 오염시킬 수 있다. 소재에 맞게 분류해 세탁하고 마지막 헹굼 단계에서 식초를 넣어주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원단이 얇고 소재가 약한 여름 의류 보관 시에는 습기를 방지하고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옷장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두거나 숯을 마른 천으로 싸서 넣어준다. 염화칼슘이나 실리카겔을 일회용 컵에 담고 부직포로 감싼 후 습한 곳에 놓아두면 습기 제거에 도움이 된다.
옷장 속에 향기를 더하고 싶다면 옷장용 방향소취제를 사용한다. '홈즈 에어후레쉬 옷장용'은 옷걸이에 티셔츠가 걸린 귀여운 모양의 제품디자인으로 걸어두기만 해도 센서젤이 옷장 내부는 물론 의류에 배어있는 냄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가을철 많이 찾는 니트나 가디건은 울 소재로 냄새가 쉽게 스며드는 특성이 있으므로 일년 동안 옷장에 보관했다면 반드시 한번 세탁한 후 입는 것이 좋다. 니트나 가디건은 30~35도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이용해 손으로 조물조물 누르며 가볍게 세탁한다. 애경 '울샴푸 오리지널'은 천연유래 섬유보습성분이 섬유를 코팅해 의류 변형을 막아주고 탄력을 주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니트에 생기는 보풀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헹굼 전 단계에서 식초나 레몬즙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주면 도움이 된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