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선이공대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인기 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선이공대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인기 짱’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주 서석고, 순천 주암중, 강진 칠량중 등 교육 참가 줄이어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중·고등학생들에게 자신의 관심 분야에 관련된 학과를 체험중심으로 진행하는 대학 교육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2일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최영일)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광주서석고 학생 163명이 기계설계과, 자동차과, 전기과, 광전자과, 건축과, 토목건설과 등에서 각 학과 직업분야의 기초지식, 기술을 배우며 전공을 탐색·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으로 상대적으로 진로체험 기회가 부족한 농산어촌 학생들이 조선이공대 진로체험 학습에 줄을 잇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들어서만 9일 순천 승남중, 19일에는 구례 북중 학생 30여명이 인솔교사와 함께 조선이공대 기계설계과를 찾아 강의실, 실습실에서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 2일 함평 손불중, 22일에는 화순 사평중 학생 50여명이 시각영상디자인과에서 3D영상관람, 모션캡쳐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학과 교수들과 함께 실시했다.

23일에도 보성 복래중 학생 27명이 기계설계과, 보성 벌교중 23명과 장성 황룡중 학생 18명이 시각영상디자인과에서 직접적인 전공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다음 달에도 찾아가는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는 조선이공대학교를 방문할 예정이다.

오는 10월17, 19일에는 영암 미암중, 영광 송학중 등 학생 50여명이 자동차과를 찾고 21일 화순중 30명, 11월 8일에는 장성 백암중 학생 51명이 기계설계과에서 체험중심의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한다.

특히 3D애니메이션으로 학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시각영상디자인과에는 10월21, 28일에도 순천 주암중과 영암 서호중 학생 60여명이 학과 강의실, 실습실 등에서 이론과 실기를 배우게 된다.

조선이공대 입학복지팀 관계자는 “중·고등학교에서 진로·직업체험교육 참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학생들이 앞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학과에서 직업의 의미와 역할을 제대로 이해하는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