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포츠산업을 이끌 당신, 잡 페어로 오세요"…23일 채용박람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오는 23일 오전 10시~오후 6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스포츠산업 잡 페어(JOB FAIR) 2016'(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을 개최한다.

'스포츠산업 채용박람회'는 이번이 여섯 번째다. 올해는 국내 스포츠 관련 우수기업과 유관 단체뿐 아니라,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의 우수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해외 기업과 단체들도 참여한다.

5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관에서는 각 기업들이 현장 면접 등을 통해 실제 인력 채용에 나서고, 정보관에서는 30여 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기업관에서는 인턴 면접을 실시해 취업 희망자들에게 해외취업의 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축구 유망주들의 에이전트와 매니지먼트 업무를 담당하는 영국의 스포츠유나이티드가 스포츠 행정 분야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고, 스포츠산업의 신시장인 중국에서는 알리스포츠와 베이징후아시아뤼지아스포츠에이전시 등의 기업이 참가해 스포츠 마케팅과 행정, 에이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 밖에 독일과 크로아티아, 일본, 호주 등 해외 유수의 기업이 참가해 국내의 우수 스포츠산업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스포츠산업 일자리(창업) 지원관, 멘토링관, 홍보관, 취업지원관 등 총 네 개로 운영했던 테마관은 올해 스포츠산업 직업세계관과 은퇴선수 잡매칭관을 새롭게 마련해 총 여섯 개로 운영한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스포츠산업 직업세계관에서는 스포츠에이전트 체험과 스포츠기록 분석 등 현장감 있는 직업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으며, 은퇴선수 잡매칭관은 대한체육회 교육복지부와 협업해 은퇴선수 상담과 실제 기업과의 일자리 연결(잡매칭)을 지원해 은퇴선수들을 위한 취업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본 행사 외에도 예비창업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스포츠산업 토크 콘서트와 취업 특강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산업 잡 페어(JOB FAIR)2016'의 공식 누리집과 잡스포이즈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두 곳에서 모두 사전 참가 등록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할 경우에는 출입증을 문자로 발급받을 뿐 아니라 일자리 연결 서비스, 증명사진 촬영권, 부대행사 방청권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스포츠산업 일자리지원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채용정보를 제공받게 되며, 희망기업과의 연결도 진행될 계획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