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상의, 광주·전남 수출입기업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상공회의소(회장 김상열)는 수출입기업과 예비 무역인과의 만남의 장인 ‘2016 광주·전라 수출입기업 채용박람회’ 행사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상공회의소, 광주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광주본부세관,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광주테크노파크, 조선대학교 등 지역7개 수출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내달 27일 오후 1시부터 조선대학교 해오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무역 및 FTA 분야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네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지역 수출입기업의 인력 미스매치와 청년 실업 문제를 동시에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100개 이상의 기업체와 200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현장면접과 채용, 취업정보 제공 등의 주행사와 취업관련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에게는 사전에 구직자와 1대1 매칭을 지원해 실질적으로 기업이 필요한 인재 정보를 제공하고 이중 현장 채용 계획이 있는 30여개 기업에게는 행사 당일 면접부스를 제공해 보다 내실 있는 채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방문 구직자들의 취업준비와 진로 탐색을 위해 취업특강, 직업심리검사, 입사서류 및 면접클리닉, 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공동 주최기관의 홍보관과 창업컨설팅관도 함께 선보이게 된다.

이에 따라 운영 사무국은 행사 당일 부스에서 상담과 면접 등을 진행하는 직접 참여업체(30개사)와 행사장 내 설치될 안내판을 통해 구인자를 모집하는 간접 참여업체(70개사) 등 100개 이상의 ‘좋은 일자리’를 가진 지역 기업체의 참여를 기다린다.

대상은 사업장이 광주, 전남도 내에 있고 4대 보험에 가입돼 있는 기업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7일까지 공동 주관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해당 기관에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상공회의소(062-350-5861)로 문의하면 된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