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택배 기사가 폰 수거·대여폰 지급"…팬택의 신개념 AS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

팬택 스카이 'IM-100'과 '스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택배 기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를 방문해 휴대폰을 수거하고 수리 기간중에 사용할 폰을 대여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AS가 도입된다.

팬택(대표 정준)은 지난 7월부터 시행중인 '스카이(SKY) 택배 서비스'를 한층 강화한 '스카이 모바일 서비스'를 21일부터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카이 모바일 서비스는 ▲시간 또는 물리적인 제약으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택배 기사가 직접 찾아가서 서비스 대상 휴대폰을 수거하고 수리 후 고객에게 인도하는 방문 서비스와 ▲AS 기간 동안 동일 모델의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는 대여폰 지급 서비스, ▲고객의 정보를 저장(백업)할 수 있는 데이터 백업 서비스가 함께 제공된다.

이외에도 향후에는 원격으로 AS를 점검 받을 수 있는 원격 진단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스카이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고객센터(1588-9111)로 AS 서비스를 신청하고, 휴대폰에 설치된 스카이 고객센터 웹을 이용해 중요한 정보(주소록·통화목록·SMS)를 백업하면 된다.
스카이 모바일 서비스 이용절차

스카이 모바일 서비스 이용절차

원본보기 아이콘

이후 전담 택배 기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방문해 AS 기간 동안 고객이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 동일 모델의 대여폰을 제공하고, 고객 휴대폰을 안전하게 포장해 서비스센터로 전달한다.
고객은 제공된 대여폰에 백업해둔 정보를 복원하면 AS 기간 동안에도 기존에 사용하던 환경으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다. 수리가 완료된 고객 휴대폰은 택배기사가 방문 전달하고, 고객은 대여폰을 반납하면 된다.

스카이모바일 서비스’는 우선적으로 아임백(IM-100) 모델 구매 고객에게 우선 제공되며, 향후 대상 모델을 확대할 예정이다.

스카이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아야 하며, 10월부터는 고객센터(1588-9111) 이외에 고객센터 앱과 스카이 서비스 홈페이지(www.skyservice.co.kr)를 이용할 수 있다.

팬택 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전무는 "이익을 남기기보다는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고객의 곁에 함께하기 위해 스카이 모바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AS를 받기 불편하였던 많은 분들이 직접적인 혜택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팬택은 회사 정책상 스카이 모바일 서비스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