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크로젠, 온도유지 패키지 서비스 'EasyBox' 출시

최종수정 2016.09.12 16:13 기사입력 2016.09.12 16:13

댓글쓰기

마크로젠, 온도유지 패키지 서비스 'EasyBox' 출시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마크로젠 (대표 정현용)은 프리미엄 온도유지 패키지인 'EasyBox'를 전세계 유전자 및 유전체 분석 서비스 시장의 고객 대상으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EasyBox'는 마크로젠이 개발한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온도유지 패키지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회사 FedEx가 특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배송의 신속성, 안정성뿐만 아니라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고객의 특수한 화물 운송에 필요한 젤 팩, 포장 설명서 및 필요 용품 등을 갖춘 EasyBox가 제공되어 고객은 배송 준비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FedEx 화물의 운송 전체 과정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안심할 수 있다. 특히 마크로젠의 EasyBox는 운송 과정 전반에 걸쳐 요구되는 온도 변화를 최소화 하도록 고안됐다.

고객 맞춤형 패키지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배송물을 보호하고 특정한 온도 범위를 유지하기 위해 내수성은 물론 단열성 및 완충성 있는 소재로 제작됐다. 특히 고객의 화물 특성에 따른 취급온도뿐만 아니라 드라이아이스, 젤 팩 이용에 대한 최적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함으로써 임상 샘플 상태 변화를 최소화하고, 냉각제 사용 미숙 또는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운송료 및 운송 사고 발생 가능성 역시 최소화할 수 있다.

마크로젠은 이번 Easybox 출시를 통해 150개국 18,000여 연구기관 고객을 위해 해외 배송 프로세스 관리 체계를 재정립하여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주요 고객층이 생명공학 연구기관 및 바이오테크 기업의 연구자에서 임상진단 및 일반 소비자로 폭 넓게 확대됨에 따라 샘플 관리의 중요성이 한층 강화되고 있어 마크로젠은 EasyBox를 통해 해외 영업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정현용 마크로젠 대표는 "마크로젠의 고객층이 연구자 중심에서 임상진단 및 일반소비자로 확대됨에 따라 고객의 샘플 관리가 한층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이러한 시점에서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온도유지 패키지 EasyBox를 적시에 출시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소중한 샘플을 보다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