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1월부터 수소택시 달린다…시범사업 MOU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오는 11월부터 울산시에서 수소택시를 탈 수 있게 된다. 광주시 기차역과 터미널에서는 일반인들이 수소차를 직접 운행해볼 수 있는 카쉐어링 사업도 시작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는 12일 오전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수소차를 활용한 택시와 카쉐어링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무역투자회의에서 발표한 ‘전기차·수소차 발전전략’의 일환이다.
수소 택시는 11월부터 울산에서 택시업체를 통해 15대가 운영된다. 일반택시와 동일한 방식으로 운행돼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차량 유지와 운행은 택시회사가 담당하고 차량에 대한 AS는 현대차가 지원한다. 수소 충전은 현재 운영중인 매암충전소에서 가능하다. 내년에는 2기의 충전소가 추가로 구축될 예정이다.

카쉐어링 역시 11월부터 광주에서 기차역, 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수소차 15대, 전기차 15대를 활용해 개시된다.

일반적인 카쉐어링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앱에서 회원가입 후 예약하면 이용 가능하다. 광주시내 등 단거리는 전기차, 중장거리는 수소차가 활용된다. 충전은 진곡충전소에서 가능하며 내년 중 1기의 수소충전소가 추가될 예정이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 벤처기업이 추진하는 것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펀드에서도 투자할 계획이다. 차량 AS는 현대차에서 지원한다.
주형환 장관은 “수소차는 전기차와 함께 미래자동차 시장의 유력한 대안 중 하나”라며 “이번 시범사업은 그간 지자체와 공공기관 중심으로 보급되던 수소차를 일반 국민들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수소차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수출산업화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