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재준 사장 "캐딜락 CT6, 독일차 위주 시장 깰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재준 GM코리아 캐딜락 총괄사장

장재준 GM코리아 캐딜락 총괄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고객 인도가 본격적으로 이뤄진 지난달 24일 이후 5일만에 90대나 팔려 나간 것을 보면 시장 반응은 뜨거운 것 같다. 올해 600~700대 판매하는 게 목표다."

장재준 GM코리아 캐딜락 총괄사장은 6일 인천 영종도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미디어 시승 행사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미국 대표 고급차 캐딜락은 올해 국내에서 지난해보다 약 2배 이상 늘어난 1800여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제품 중 특히 CT6에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장 사장은 "지난 7월 공식 출시 이후 CT6의 누적계약 대수가 400대 이상을 기록했다"며 "지난달엔 CT6 인기에 힘입어 월 판매실적이 사상최대인 147대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가 강한 자신감을 내비친 것은 CT6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이다. 시장에선 CT6가 높은 사양을 갖췄음에도 경쟁차종 대비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CT6는 프리미엄 트림이 북미 현지 가격과 동일한 수준으로 출시됐고, 특히 플래티넘 트림은 최대 100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 책정됐다. CT6의 국내 공식 판매가격은 프리미엄 7880만원, 플래티넘 9580만원이다.

CT6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리어 카메라 미러와 플래티넘 트림에 적용된 나이트 비전, 34개의 보스 파나레이 스피커 등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독일차와 경쟁하겠다는 각오다. 그는 "캐딜락 CT6는 뛰어난 상품성과 파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독일차 위주의 국내 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을 새롭게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의 청사진도 공개했다. 장 사장은 "앞으로 5년 안에 10가지 종류의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제품포트폴리오 다변화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수입차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캐딜락 CT6

캐딜락 CT6

원본보기 아이콘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