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모바일 앱 '터치+' 운영…알림 메시지로 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한화생명은 FP(재무설계사)들이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할 수 있도록 '터치+' 모바일 앱을 이달부터 운영하고 있다. '터치+'는 고객의 다양한 상황들을 분석해 매일 우선적으로 관리해야 할 고객들을 설계사에게 선정해 알려준다. 기존에는 설계사가 만나야 할 고객을 직접 선정해 관리했지만, 보유고객이 많은 경우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어려웠다.
먼저 매일 오전 8~9시경에 오늘 만나야 할 고객의 우선순위를 정해 평균15~20명을 알림 메시지로 설계사에게 제공된다. 기념일을 맞은 고객이나, 가입한 보험상품 관련 안내(연금 개시, 보험금 청구, 휴면 보험금 등)가 필요한 고객, 회사의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 등 일정관리가 필요한 대상을 알려준다.
한화생명은 내달 중에는 보험가입여력, 보험가입니즈 등에 기반해 앱을 업데이트하고 보다 정교한 고객 모델을 제공하기로 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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