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자산은 전년 동기 대비 9.8% 증가한 104조3120억원을 기록했다. 수입보험료는 높은 신계약 성장세와 계속보험료 증대에 힘입어 7조4967억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신계약에서는 보장성 상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신계약 APE(연납화보험)가 1조1079억원을 달성했으며, 이중 보장성 상품 APE는 5874억원으로 전체 계약 중 53%를 차지했다.
특히 보장성 APE는 전년 동기 대비 17.4%의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전속 설계사(FP) 중심의 종신·CI보험 매출확대 전략과 올해 4월 출시된 건강보험 등 보장성 상품판매 호조의 결과라는 설명이다.
김현철 한화생명 전략기획실장은 “지속적인 저금리 기조와 규제 강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가치중심 상품판매 전략을 통한 보장성보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보험본연의 이익은 확대되고 있다”며 “자산운용 측면에서도 투자손익 제고와 수익기반 다변화를 위해 해외채권과 대체투자를 확대하는 등 수익률 견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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