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준성 vs 박준섭 "리턴 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군산CC 전북오픈서 '2연승' vs '설욕전' 격돌, 최진호 '3승 사냥'

KPGA선수권 챔프 김준성이 군산CC 전북오픈에서 '2연승'에 도전한다.

KPGA선수권 챔프 김준성이 군산CC 전북오픈에서 '2연승'에 도전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김준성(25)의 '2연승' vs 박준섭(24ㆍJDX멀티스포츠)의 '설욕전'.

한국프로골프투어(KGT)가 경남 양산에서 전북 군산으로 이동했다. 이번에는 1일 전북 군산시 군산골프장 리드ㆍ레이크코스(파72ㆍ7115야드)에서 개막하는 NS홈쇼핑 군산CC 전북오픈(총상금 5억원)이 격전지다. 일단 김준성이 주인공이다. 지난주 59번째 KPGA선수권을 제패해 메이저에서 화려하게 생애 첫 우승을 일궈내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진 선수다.
최종 4라운드 비바람 속에서 7언더파를 몰아쳤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군산CC 역시 항상 바람이 강한 곳이라는 게 오히려 반가운 이유다. 단숨에 상금랭킹 4위(2억1000만원)로 치솟아 우승상금 1억원으로 '넘버 2'의 자리까지 넘볼 수 있는 시점이다. "하반기를 대비해 연습라운드를 대폭 늘린 효과를 톡톡히 봤다"며 " 매 대회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새롭게 했다.

박준섭이 군산CC 전북오픈에서 '설욕전'을 꿈꾸고 있다.

박준섭이 군산CC 전북오픈에서 '설욕전'을 꿈꾸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당시 2타 차 선두로 출발해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에 도전했다가 분패한 박준섭은 반면 곧바로 분풀이를 할 수 있는 호기다. 마지막 18번홀(파4)에서 티 샷이 워터해저드로 날아가면서 연장전의 기회마저 날려 아쉬움이 더욱 컸다.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겠다"며 투지를 불태우고 있다. 2013년 이 대회에서 공동 3위에 오르는 등 코스와의 찰떡궁합에 기대를 걸고 있다.

두 선수 모두 '2승 챔프' 최진호(32ㆍ현대제철)가 최고의 경계대상이다. 올 시즌 개막전 동부화재와 넵스헤리티지에서 일찌감치 2승을 쓸어 담아 '서열 2위'에 올랐지만 KPGA선수권에서 '컷 오프'의 수모를 당해 절치부심하고 있다. 최진호에게는 '넘버 1' 박상현(33ㆍ동아제약)이 일본프로골프투어(JGTO) 후지산케이클래식 출전 차 외유중이라는 게 동기부여로 작용하고 있다.
이번 대회 우승이 상금랭킹 1위 도약은 물론 2006년 강경남(33)과 김경태(30ㆍ신한금융그룹) 이후 10년 만의 '3승 챔프'라는 진기록 등 '두 마리 토끼사냥'으로 직결되는 상황이다. '진짜사나이' 김우현(25ㆍ바이네르)이 이번에도 장외화제다. 제대 하루 만에 출전한 KPGA선수권에서 공동 15위에 포진해 자신감까지 장착했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