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르미그린달빛' 첫방, 박보검·김유정 사극 청춘 로맨스…관전 포인트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포스터. 사진=KBS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포스터. 사진=KB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이 대중의 많은 기대 속에 오늘 첫 방송된다.

22일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은 쇠락해가는 조선의 마지막 희망인 왕세자 이영(박보검 분)과 남들에게 절대 기죽지 않는 남장 여자 내시 홍라온(김유정 분)이 펼치는 청춘 궁중 로맨스 드라마다.
'구르미 그린 달빛' 제작진이 제시한 드라마 포인트 세 가지는 '청춘'과 '캐릭터' 그리고 '내관들'이다.

조선시대건 현대사회건 청춘의 사랑이 맵고 쓰린 건 매 한가지. 한 마디로 규정할 수 없고, 한 가지로 표현이 불가능한 청춘 로맨스가 조선 궁궐에서 펼쳐진다.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로맨스의 향방과 누구도 장담할 수 없는 러브스토리가 박보검, 진영, 곽동연과 김유정 사이에서 그려진다.

사진=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 예고편 캡처

사진=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 예고편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등장인물의 개성 있는 캐릭터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왕의 남자가 된 김유정은 내시지만 남장여자다. 똑똑한 천재 왕세자인 박보검은 어린 나이에 엄격한 궁의 문화와 나라를 짊어져야 한다는 사실에 짓눌려 있다. 까칠하고 도도한 귀공자 진영과 조선시대 신여성 조하연 등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이 드라마에서 제 역할을 잘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마지막 포인트는 조선판 '미생'들, 내시의 시각으로 바라본 궁궐이야기가 펼쳐진다는 것. 지금까지의 사극과는 다른 사극을 선보인다. "상감마마 납시오"만 외치는 내시만 보여주는 사극이 아니다.

장엄한 궁궐과 왕의 체제를 지탱하기위해 끊임없이 바삐 움직이는 이들이 내관들이다. 국왕께 올리는 음식을 감독하는 감선(監膳), 왕명을 전달하는 전명(傳命), 문을 지키는 수문(守門), 청소를 담당하는 소제(掃除), 왕의 정신 건강을 위해 개그를 담당하는 웃음내시까지. 조직적이고 세분화된 내관들의 세계가 볼 재미를 선사한다.

또 박보검과 김유정의 로맨스에 치우친 시각이 아니라 내관들이 바라본 왕의 모습이 묘사될 예정이어서 신선함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은 오늘 오후 10시에 첫 방송된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