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시의회 김종욱 의원 더민주 전국광역의원협의회장 당선

최종수정 2016.08.21 22:47 기사입력 2016.08.21 22:4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종욱 대표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전국광역의원협의회 회장에 당선됐다.

김종욱 대표의원

김종욱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은 자치분권을 실현하는 의미에서 자치단체장, 지방의원들 간 의견 수렴과 중앙당과 유기적 의사소통을 위해 당헌 제21조에 광역의원협의회, 기초단체장협의회, 기초의원협의회를 두기로 하고 소속 성원들의 투표에 의해 회장을 선출하도록 하고 있다.

또 이들 단체 회장은 더불어 민주당 당무 집행에 관한 최고의결기관인 당무위원이 되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김종욱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중앙당 공식기구인 광역의원협의회 회장에 당선됨으로써 광역의원들의 발언권이 당내에서 한층 높아질 것이다.

아울러 그동안 광역의원들의 숙원 사업중의 하나인 입법보좌관제에 관한 논의도 탄력을 받을 것이다.
김종욱 대표의원은 “그동안 지방의원들의 역할이 당내에서 과소평가 된 측면이 있었는데 이제는 제 목소리를 낼 수 있고, 특히 지방자치와 분권적 관점에서 중앙당에 많은 정책적 통로가 마련된 것”이라며 전국 광역의원들과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선거에서는 김종욱 의원이 단독입후보, 당선공고는 8월25일 기초의원협의회 회장 선거 결과와 함께 발표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